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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MART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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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MART 2020대표이미지
Broadcasting

행사&마켓 개요

  • 행사&마켓명FILMART 2020
  • 개최국가홍콩
  • 구분마켓
  • 개최기간2020-08-26 ~ 2020-08-29
  • 모집기간2020-01-13 ~ 2020-01-23 12:00

2019 행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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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켓트렌드
ㅇ 주요 트랜드 및 동향
- 매년 중국의 홍콩 FILMART 참가는 각 성 지자체 공동관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단일 국가로는 최대 규모(282개사 참가)를 자랑함
- 중국에서 제작한 방송 및 영화 작품들을 보면 매년 화려한 영상과 더불어 제작단가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수입을 중국 국내시장에서 회수가
가능하여 해외판매시 저가로 판매를 하여도 손해가 없어 한류 콘텐츠 대처 콘텐츠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임
- 아시아권 최초로 개최하는 영화, 방송 등 영상종합마켓으로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홍콩을 기점으로 아시아권을 진출하고자 하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구미지역의 국가들이 국가관 참여가 눈에 띔
- 일본도 NHK, 포니캐년 등 대기업 중심의 기업들은 단독으로 부스참가를 하고 있으나 영화, 방송기업을 통합하여 참가한 일본공동관이 전년대비 비교적
크게 출전한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었음
- 한편, 홍콩 마켓은 국산 방송콘텐츠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진성바이어의 참가는 적은 편으로 향후 진성바이어 이탈을 막기 위해 국내에서 열리는 마켓과
일본에서 열리는 마켓에 홍보 강화할 필요가 있음

ㅇ 마켓 특징
- 중국 콘텐츠 기업, 정부(지방 포함) 등 대규모 참가
·푸젠,광동,쓰촨 등 省 단위 공동관 (로케이션 유치활동 등)
- 영화,TV 부문 공동마켓으로 시너지 효과 증가
·OTT플랫폼, IPTV 등 뉴미디어 비즈니스 활성화에 따라 동남아권 국가 중소 바이어들에게 편리한 시장
(예, 베트남 배급사 - 가족용 드라마와 유아용 애니메이션 동시 구매)
- 뉴미디어(IPTV, OTT 등) 비즈니스 활발 - VUI(PCCW), iFlix, HMV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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