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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디어 이슈 & 트렌드] YouTube의 자체 규제 정책
분류 등록기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게재일 2019-11-12 00:00 조회수 195
첨부파일 - 2019 미디어 이슈&트렌트(11월호)_트랜드리포트_YouTube의 자체 구제 정책.pdf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19-11-12 00:0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내용

▶ 목차

1. 들어가며
2. YouTube의 규제 정책
 2.1 노란색 달러 표식 규제
 2.2 아동 및 청소년 이용자 보호 규제
 2.3 챌린지 영상 규제
3. 마치며

▶ 요약

월평균 접속자 수가 19억 명이 넘는 YouTube는 가족 친화적이고 광고에 적합한 동영상을 식별하기 위해 광고 제재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YouTube는 2017년 8월부터 세 단계로 구분된 광고 규제 방침을 실행 중이며, 이에 따라 폭력성과 선정성이 짙은 영상에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 등 각종 제재를 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사회적 논란을 야기해온 챌린지 영상의 게재를 금지하고 광고를 제한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려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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