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RPT

K-콘텐츠의 세계적 성장: 수출 구조와 전략 분석- (하)

요약 정보

K-콘텐츠의 세계적 성장: 수출 구조와 전략 분석- (하) 요약 정보
국가 United States 장르 방송, 게임,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패션, 음악, 스타트업, 신기술 융합콘텐츠, 기타
구분 상세 (-)

상세 정보

본 보고서는 시스템 사정으로 인해 상편, 중편, 하편으로 나누어 제공됩니다. 본 게시물은 하편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Ⅲ. 산업별 수출 성공 사례 분석

  • 캐릭터: 온라인 채널 기반 소비자 교감을 통한 접근
  • 신기술: 혁신 기술 기반 창의적인 시장 접근
 

Ⅳ. 국내 콘텐츠 기업 해외 시장 진출 시사점

  • 기획: 개성있는 소재 및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한 차별화
  • 제작: 수준 높은 제작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접근
  • 유통: 다양한 플랫폼 활용 및 자체 IP 확보를 통한 다각화 전략
  • 고객서비스: 소비자와의 소통 및 참여 경험 다양화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물에 수록된 자료는 2024년 8월 조사시점 기준이므로, 해외 국가의 정책 및 제도 등의 변화에 따라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