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RPT
요약 정보
국가 | Japan | 장르 | 신기술 융합콘텐츠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 BitSummit the 13th에서 선보인다
XR YOKOCHO의 사례는 콘텐츠-기기 연동 기반의 실증 부스와 글로벌 인디 개발사 간의 협업 구조를 갖춘 사례로,
국내에서 향후 XR 체험형 행사 기획 및 해외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참고할 수 있음.
G-SMASH는 2025년 7월 18-20일 교토 ‘BitSummit the 13th’에서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를
운영한다. 이 부스는 단일 공간에서 다수 XR 기기를 체험하도록 설계됐으며, 일본·해외 10개사가 참가해 VR·MR 신작을
시연한다. G-SMASH는 골드 스폰서급 대형 구역을 확보해 관람객 체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XR 게임-하드웨어 통합 비즈니스
모델의 상용 가능성을 검증한다.
▪ XR 게임 부스의 콘텐츠·하드웨어 통합 실증 모델
하나의 공간에서 다양한 XR 기기를 활용한 실시간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기기 간 연동 테스트 및 관람객 반응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다. 국내 전시 기획 시 기기 교차 시연 및 피드백 기반 운영 방식에 참고 가능하다.
▪ 기기 기반 체험 효율성 강화 전략
PICO, Meta Quest 등 다기종을 즉시 교체·체험 가능한 부스 운영 구조는 관람객 만족도와 체류 시간을 높이며
콘텐츠 노출 효과도 극대화 한다. 향후 국내 전시·쇼케이스 운영 시 기술 실연 중심의 UX 설계 중요성을 시사한다.
출처
PRTIMES (2025. 7. 17)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03.0001662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