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RPT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 BitSummit the 13th에서 선보인다

요약 정보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 BitSummit the 13th에서 선보인다 요약 정보
국가 Japan 장르 신기술 융합콘텐츠
구분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 BitSummit the 13th에서 선보인다

 

XR YOKOCHO의 사례는 콘텐츠-기기 연동 기반의 실증 부스와 글로벌 인디 개발사 간의 협업 구조를 갖춘 사례로, 

국내에서 향후 XR 체험형 행사 기획 및 해외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참고할 수 있음.

 

 

 

G-SMASH는 2025년 7월 18-20일 교토 ‘BitSummit the 13th’에서 일본 최초 XR 게임 전용 부스 ‘XR YOKOCHO’를

운영한다. 이 부스는 단일 공간에서 다수 XR 기기를 체험하도록 설계됐으며,  일본·해외 10개사가 참가해 VR·MR 신작을

시연한다. G-SMASH는 골드 스폰서급 대형 구역을 확보해 관람객 체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XR 게임-하드웨어 통합 비즈니스

모델의 상용 가능성을 검증한다.

 

▪ XR 게임 부스의 콘텐츠·하드웨어 통합 실증 모델

 하나의 공간에서 다양한 XR 기기를 활용한 실시간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기기 간 연동 테스트 및 관람객 반응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다. 국내 전시 기획 시 기기 교차 시연 및 피드백 기반 운영 방식에 참고 가능하다.

 

▪ 기기 기반 체험 효율성 강화 전략

    PICO, Meta Quest 등 다기종을 즉시 교체·체험 가능한 부스 운영 구조는 관람객 만족도와 체류 시간을 높이며

    콘텐츠 노출 효과도 극대화 한다. 향후 국내 전시·쇼케이스 운영 시 기술 실연 중심의 UX 설계 중요성을 시사한다.

 

 

출처

PRTIMES (2025. 7. 17)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03.0001662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