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RPT
요약 정보
국가 | United Arab Emirates | 장르 | 패션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에미레이트 항공 , 항공기 재활용 소재 활용한 한정판 수제 가방 컬렉션 출시
이 기사는 항공사 고유의 역사성과 항공기 부품이라는 비일상적 소재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해 패션 콘텐츠로 전환한
글로벌 성공 사례임 지속 가능성과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융합한 전략은 한국 기업에도 실질적인 기획 아이디어를 제공함.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3년 첫 컬렉션의 성공에 힘입어, 항공기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두 번째 한정판 수제 가방 및
여행 가방 컬렉션을 출시하였다. 이번 컬렉션은 A380 및 보잉777 항공기의 내부 자재에서 수거한 알루미늄, 천연 가죽,
안전벨트 등을 재활용해 제작되었으며, 167 개의 한정 제품은 두바이 엔지니어링 센터의 재단사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하였다. 제품의 수익금은 에미레이트 항공 재단을 통해 공익 목적으로 기부된다.
이 프로젝트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대규모 항공기 개조 투자와 연계되어,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지속가능성 강화를
동시에 구현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과 럭셔리를 결합한 브랜드 전략
업사이클링이라는 친환경 가치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항공사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녹여낸 한정판 고급 제품을 통해
브랜드의 차별성을 확보한 사례다.
▪ 한국 항공사 및 콘텐츠 기업의 전략적 참고 사례
국내 항공사나 디자인 브랜드도 자사 역사성 또는 상징 자산을 활용해 ESG 기반 스토리텔링 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글로벌 사례로 브랜드 협업 및 콘텐츠 IP 개발 관점에서 응용 가치가 크다.
출처
Al Bayan(البيان.) (2025. 7. 21)
https://www.albayan.ae/economy/business/uae-economy/243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