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RPT
인도네시아 최초, 로블록스를 정규 교과과정에 도입한 프레지던트대학교
요약 정보
국가 | Indonesia | 장르 | 신기술 융합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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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인도네시아 최초, 로블록스를 정규 교과과정에 도입한 프레지던트대학교
게임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교육 콘텐츠로 공식 채택한 본 사례는 동남아 시장에서의 신기술융합형 교육 콘텐츠 모델 확산
가능성과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협력 기회를 함께 보여줌.
인도네시아 프레지던트대학교는 2025-2026 학년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Roblox)'를 활용한 정규 과정을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본 과정은 게임 기반 설계, 사용자 경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등을 포함하며,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시도는 로블록스를 단순한 게임 플랫폼이 아닌 교육과 산업 연계형 기술로 재인식되는 전환점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대학 측은 메타버스 분야의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관련 인재 양성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게임 플랫폼의 교육 콘텐츠화
로블록스를 교육과정에 도입한 사례는 게임 기반 플랫폼이 창의교육 및 실무 교육 도구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신기술과 고등교육의 연계 강화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고등교육에 접목하는 방식은 신흥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인재 양성 전략으로 분석된다.
▪동남아 교육기관의 기술 수용성 확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대학들이 글로벌 플랫폼을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콘텐츠 · 기술 융합 환경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흐름이 감지된다.
출처
Pojok Satu Indonesia (2025. 8.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