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tti Uomo 한국관에 참여할 남성복/유니섹스 브랜드 모집
2025-03-19주요내용
[공고 제2025-0238호]
Pitti Uomo 한국관에 참여할 남성복/유니섹스 브랜드 모집
□ 사업개요
- ㅇ 사 업 명 : 2025 삐띠워모 108 한국관 참여 브랜드 모집
- ㅇ 사업목적 : 세계적인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 수주회인 이탈리아 피렌체 삐띠 워모( Pitti Uomo)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패션 수주회 및 융합형 패션 콘텐츠 행사 개최
- ㅇ 사업기간
사업기간을 모집공고, 선정평가 및 발표, 행사개최, 결과보고로 나타낸 표 모집공고 → 선정평가 및 발표 → 행사개최 → 결과보고 03. 18~ 04. 02 04. 07(예정) 06. 17~ 06. 20 ~ 08. 31
□ 지원내용
- ㅇ 지원내용 : 참가 관련 비용 지원
- - 한국관 입주, 네트워킹 파티, 홍보지원, 바이어매칭, 브랜드별 1인 항공료, 숙박비 등 출장비
* 운송료, 추가 인력 출장비, VIP 기념품 등은 브랜드 자부담
* 숙박비, 항공료의 경우 공무원 여비 규정에 의하여 지급
- - 한국관 입주, 네트워킹 파티, 홍보지원, 바이어매칭, 브랜드별 1인 항공료, 숙박비 등 출장비
- ㅇ 지원 규모 : 8개 브랜드 내외
□ 지원 대상
- ㅇ 지원 대상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류, 잡화)
- ① 한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남성복 또는 공용 의류, 잡화)
- - 국내 사업자등록 되어있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디자이너가 업체의 대표 또는 공동대표여야 하며, 디자이너당 1개 브랜드만 신청 가능
- - 아동복, 한복, 이너웨어 등 특수목적 의상 브랜드, 소재 관련 기업 제외
- ② 2시즌 이상 컬렉션 제작 및 국내외 세일즈 경험이 있는 브랜드
- - 증빙 : 룩북 2개 시즌
- ③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과제 참가기준에 부합하는 사업자(브랜드)
※ 2025 해외 수주회 참가 지원, 2025 더셀렉츠 글로벌 쇼룸 입점 지원 사업과 중복신청 불가 - ① 한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남성복 또는 공용 의류, 잡화)
□ 공고 및 접수 기간
- ㅇ 공고 : 2025.03.18.(화) ~ 2025.04.02.(수)
- ㅇ 접수 : 2025.03.31.(월) ~ 2025.04.02.(수) 18:00:00까지 (접수처 메일 도착시간 기준)
□ 신청 방법
- ㅇ 신청 방법 : 메일 접수(1인당 1개 신청서 접수 가능)
- ㅇ 접수처 : Italy@kocca.kr
- - 신청 메일 제목 : 2025 삐띠_브랜드명
- - 양식 확인 및 다운로드 방법 : KOCCA 홈페이지(www.kocca.kr) ▶ 알림마당 ▶ 지원공고 ▶ 공고 게시글 선택 ▶ 게시글 최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버튼 클릭 ▶ 다운로드
- ㅇ 제출서류 목록 : 1개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파일명 : 브랜드명)
- - 폴더 내 개별 파일명 : 번호. 서류명_브랜드명 (ex: 1. 사업신청서_코카패션)
- ※ 아래 ①~④ 번 모두 빠짐없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목록 중 제출하지 않은 서류가 있거나 제출서류 내용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파일 손상으로 내용 확인 불가, 작성 내용 미흡 등)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또는 0점 처리될 수 있으며, 서류의 내용이 추후 허위‧과장으로 판명된 경우 선정취소, 협약해약과 함께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① 사업신청서 (붙임 양식 참조 / PDF / 국문)
- ② Application for PITTI (영문 및 포토폴리오)
- ③ 사업자등록증 (PDF)
- ④ 룩북 (2개시즌)
- - 폴더 내 개별 파일명 : 번호. 서류명_브랜드명 (ex: 1. 사업신청서_코카패션)
□ 선정 절차 및 평가 기준
- ㅇ 선정 절차 : 서류평가 100% (이탈리아 현지)* 필요할 경우 ZOOM 면접 추가
- ㅇ 선정 결과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게시판 통해 공지, 선정 브랜드 대상 사업신청서상 기재된 메일/휴대폰 등 담당자 연락처로 개별 안내 예정
- ㅇ 평가 기준
평가기준을 지표, 세부지표, 평가항목, 배점으로 나타낸 표 지표 세부지표 평가항목 배점 브랜드
(30)창의성 브랜드 등이 창의적이고 현실적인가? 30 실용성 가격대 및 마케팅 계획이 실용적인가 ? 세일즈 2026 SS 시즌을 위해 수립한 비즈니스계획이 구체적인가? 수행기관
(20)전문성 지속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가? 20 과제내용
(30)상업성 일반대중이 호기심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가? 30 완성도 전체적인 브랜드 완성도 경쟁력 감각적 디자인, 차별화된 특징, 뚜렷한 브랜드정체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가? 기대성과
(20)성장가능성 본 사업 참여를 통한 브랜드의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가? 20 합계 100
□ 문의처
- ㅇ 사업문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이탈리아센터 서희선 센터장 (dionia@kocca.kr)
- 해당장르 :
- 패션
- 해당국가 :
- Ita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