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UAE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요약 정보
국가 | United Arab Emirates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UAE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개요
- 국가: UAE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서남아시아 및 중동)’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UAE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47.1%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 및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함
-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 아이템을 구매한다고 밝힌 응답률은 여성(58.4%)이 남성(37.9%)보다 높았으며, 50대 이상(61.5%)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아이템 구입하는 이유에 대해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를 1순위와 2순위로 지목한 응답자의 경우 여성(66.2%)이 남성(48.4%)보다 높았으며, 40대의 비율은 73.5%로 타 연령대보다 높았음
-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서도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를 1순위로 지목한 이용자 비중이 35.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52.8%로 가장 높았음
-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37%)이 남성(34.3%)보다 높았으며, 40대의 응답률은 53.8%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54.3%)이 남성(51.5%)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20대의 응답률이 6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 (콘솔 게임) UAE 게임 이용자을 대상으로 콘솔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26.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47.9%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 응답 기준 여성(34%)이 남성(20.9%)보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50대 이상의 응답률은 5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52%)이 남성(44.8%)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50대 이상의 응답률이 55.6%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