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 및 플랫폼 현황
요약 정보
국가 | Indonesia | 장르 | 방송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 및 플랫폼 현황
개요
- 국가: 인도네시아
- 장르: 방송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도네시아 23-09호] 인도네시아 OTT 시장 동향’
주요 내용
- 인도네시아 OTT 시청자 중 여성 비중은 58%로 남성(42%)보다 매우 높고, 여성 시청자 중 65%가 하루 4시간 이상 시청하는 헤비유저(Heavy user)로 조사됨
- 인도네시아 전체 OTT 이용자 중 52%가 16~34세 사이의 Z세대 또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이며, 이들은 단순한 얼리어답터가 아닌 헤비유저일 가능성이 큼
-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의 61%가 AVOD 플랫폼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며, 이는 광고주들이 OTT에서 광고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 2023년 2분기 인도네시아 OTT 플랫폼 점유율 1위는 Netflix(23%). 근소한 차이로 Disney+ hotstar가 21%로 2위를 기록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