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당 이용 기간
요약 정보
국가 | Japan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당 이용 기간
개요
- 국가: 일본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일본 이용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으로 하나의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기간은 평균 9.69개월로 조사되었으며,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29.2%로 가장 높게 나타남
- 남성의 경우 하나의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기간은 평균 10.03개월로 여성(9.29개월)에 비해 길었으며, 연령별로는 40대의 평균 기간이 12.16개월로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길었음
- (모바일 게임)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26.6%으로 가장 높았으며, 평균 기간은 8.91개월로 집계됨
- 여성이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기간은 평균 9.45개월로 남성의 평균(8.34개월)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었으며, 40대 이용자의 평균 이용 기간은 9.76개월로 타 연령대에 비해 긴 것으로 조사됨
- (콘솔 게임) 하나의 콘솔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조사한 결과, 평균 기간은 8.48개월이었으며,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31.9%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