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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이 느끼는 한국 게임 이용 장벽
요약 정보
국가 | Japan | 장르 |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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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이 느끼는 한국 게임 이용 장벽
개요
- 국가: 일본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일본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PC/온라인 게임 이용 장벽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18.4%)’가 가장 큰 이용장벽이었으며, ‘높은 사양의 디바이스가 필요하다(17.8%)’,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15.6%)’ 순서로 조사됨
- 여성의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19%로 남성(17.9%)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남. 동일 응답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20대(22.1%)임
- (모바일 게임) 한국 모바일 게임의 이용 장벽에 대한 조사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17.9%)’로 조사되었으며, 다음으로 ‘높은 사양의 디바이스가 필요하다(16.3%)’,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13.4%)’ 등 순으로 나타남
-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 응답의 경우 여성(18.4%)이 남성(17.4%)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 비율은 30대(24.1%)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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