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일본 소비자들의 모바일 만화 플랫폼 이용 현황
요약 정보
국가 | Japan | 장르 | 만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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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모바일 만화 플랫폼 이용 현황
개요
- 국가: 일본
- 장르: 만화
- 출처 1: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만화 산업백서’
- 출처 2: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주요 내용
- 일본의 만화 애플리케이션별 사용자 수 조사 결과, 2021년 6월 기준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앱은 ‘라인망가(618만명)’이며, 다음으로 ‘픽코마(510만명)’, ‘소년점프 플러스(241만명)’의 순서로 나타남
- 일본 모바일 만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만화 플랫폼 선택 시 고려 요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 양’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지목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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