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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비자들의 온라인 방송 플랫폼 이용 현황과 한국 콘텐츠 경험
요약 정보
국가 | Japan | 장르 | 방송,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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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온라인 방송 플랫폼 이용 현황과 한국 콘텐츠 경험
개요
- 국가: 일본
-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주요 내용
- 해외 소비자들의 유형별 플랫폼 이용 비중 및 평균 이용 서비스 수를 조사한 결과, 일본의 영상 플랫폼 이용 비중은 2022년 조사 시점 기준 65%로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낮게 나타남
- 해외 소비자들의 일평균 플랫폼 이용 시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의 평균 영상 플랫폼 이용 시간은 주중(1.7시간)과 주말(2.6시간) 모두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 해외 소비자의 월평균 플랫폼 지출금액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의 영상 플랫폼 월평균 지출금액은 2022년 조사 시점 기준 2,215.5엔(약 16.9달러)으로 중국(약 12.3달러)과 브라질(약 13달러)에 이어 세 번째로 낮은 수치를 보임
- 해외 소비자의 온라인 플랫폼 선택 사유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으로 일본은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에 대한 응답률이 36%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이어서 ‘적절한 가격 정책(27%)’, ‘플랫폼 이용 편의성(16%)’,‘우수한 서비스 품질(16%)’ 등의 순서로 나타남
- 해외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자의 향후 이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 소비자 중 ‘유지’라고 응답한 비율은 67.7%, ‘증가’라고 응답한 비율은 21.5%, ‘감소’라고 응답한 비율은 10.8%로 나타남
-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2022년 조사 시점 기준 일본 영상과 음악 분야에 대해 각각 39%와 53%로 조사되었으며, 게임은 상대적으로 낮은 이용 경험을 보였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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