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매 이유
요약 정보
국가 | France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매 이유
개요
- 국가: 프랑스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유럽)’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32.1%로 가장 높게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56.5%로 파악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35.4%)이 여성(28.8%)보다 높았으며, 30대(45.5%)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 대해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여성(57.6%)이 남성(55.4%)보다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40대의 비율은 76.2%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30%로 가장 높게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칠 경우에도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51.7%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1순위 응답 기준으로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39%)이 남성(21.3%)보다 높았으며, 만15~19세와 40대의 응답률이 각각 35.3%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1순위와 2순위 응답 기준으로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64.4%)이 남성(39.3%)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만 15~19세의 응답률이 64.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콘솔 게임) 콘솔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26.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를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는 ‘추가적인 플레이를 위해서’가 41.4%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 응답 기준으로 남성(30.3%)이 여성(23.2%)보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50대 이상의 응답률은 37.5%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 ‘추가적인 플레이를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47.4%)이 여성(34.8%)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50대 이상의 응답률이 54.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