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 현황
요약 정보
국가 | France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 현황
개요
- 국가: 프랑스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유럽)’
주요 내용
- 프랑스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중인 게임 플랫폼에 대해 조사한 결과, ‘콘솔 게임’에 대한 응답률이 80.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콘솔 게임’에 이어 ‘모바일 게임(59.4%)’, ‘PC/온라인게임(59%)’ 순서로 나타남
- ‘콘솔’을 이용 중이라는 남성의 응답률은 82%로 여성(78.8%)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2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응답률은 85%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 프랑스 게임 이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는 1순위 응답 기준으로 ‘콘솔 게임’이 47.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어서 ‘PC/온라인 게임(30.2%)’, ‘모바일 게임(18.4%)’ 등 순서로 조사됨
- 1순위 응답 기준 남성의 콘솔 게임에 대한 응답률은 51.2%로 여성(44.4%)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30대와 40대의 응답률은 각각 53.3%와 5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1~5순위 응답 합산 기준 남성의 콘솔 게임에 대한 응답률은 82%로 여성(78.8%)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20대의 응답률은 85%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이용 여부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이라고 응답한 여성의 비율은 65.6%로 남성(55.6%)보다 높았으며, 만 15~19세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은 7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현재 이용 중임’이라는 응답에 대해 여성의 비율(29.2%)이 남성(22.4%)보다 높았으며, 30대(33.3%)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 모바일 게임 구독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여성(31.6%)이 남성(28%)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20대의 응답률은 39.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콘솔 게임 구독 서비스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이라는 응답은 여성(54%)이 남성(48%)보다 높았으며, 20대(60%)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온라인 게임 구독 서비스의 경우 여성의 ‘현재 이용 중임’ 비율은 30.4%로 남성(23.6%)보다 높았으며, 3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은 34.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이용 여부와 관련해 남성(42.4%)이 여성(33.2%)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20대의 응답률은 42.5%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 유통 플랫폼 이용 현황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이라는 응답에 대해 남성의 비율(48%)이 여성(42.8%)보다 높았으며, 만15~19세(55.7%)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
- 콘솔 게임 유통 플랫폼 이용 여부 관련 남성(46.8%)이 여성(41.2%)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만15~19세의 응답률은 55.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파악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