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 France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이용 행태
개요
- 국가: 프랑스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유럽)’
주요 내용
- (한국 게임 이용 경험)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게임 이용 빈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주일에 2~3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35.2%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여성의 경우 ‘1주일에 2~3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39.6%로 남성(30.8%)에 비해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만15~19세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이 44.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한국 게임 이용 시간)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의 일 평균 한국 게임 이용 시간은 ‘주중’ 168분, ‘주말’ 184.79분으로 조사됨
- 여성의 ‘주중’과 ‘주말’ 한국 게임 이용 시간은 각각 170.34분, 187.2분으로 모두 남성(각각 165.64분, 182.35분)보다 긴 것으로 조사됨
- 연령별로 보면, ‘주중’은 30대의 이용 시간이 192.69분으로, ‘주말’은 20대의 이용 시간이 212.52분으로 가장 긴 것으로 파악됨
- (한국 게임 이용 금액)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은 한국 게임에 대해 월 평균 $33.51를 지불하고 있음
- 소비 유형으로 보면 ‘게임내 캐쉬나 확률형 아이템 구매’의 확률이 8.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PC/온라인 디지털 다운로드(8.25%)’, ‘CD/DVD Title/패키지 오프라인 구매(6.88%)’ 등 순서로 이어짐
- 성별/연령별로 보면, 남성($33.59)과 여성($33.44)의 이용 금액은 비슷했으며, 30대의 이용 금액은 $39.9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