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이유
요약 정보
국가 | France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이유
개요
- 국가: 프랑스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유럽)’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프랑스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을 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단순 재미 때문에’가 19%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가 29.5%로 가장 높았음
- 성별/연령별 현황의 경우 1순위 응답 기준으로 ‘단순 재미 때문에’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23.6%)이 여성(14.6%)보다 높았으며, 40대와 50대 이상의 응답률은 각각 29.8%로 조사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여성(29.8%)이 남성(29.2%)보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40대의 비율은 43.9%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시간을 때우기 위해’가 3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를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도 ‘시간을 때우기 위해’가 45.8%로 가장 높게 나타남
- 남성(38.4%)이 여성(27.8%)보다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30대의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39.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55.5%)이 여성(36.4%)보다 높았으며, 만 15~19세의 응답률이 52.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콘솔 게임) 콘솔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한 조사 결과, 1순위 응답과 1순위+2순의 응답 기준으로 ‘시간을 때우기 위해’가 각각 28.4%와 36.8%로 가장 높게 조사됨
- 1순위 응답 기준으로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29.8%)이 여성(26.9%)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30대(31.6%)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음
- 1순위와 2순위 응답를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 ‘시간을 때우기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37.6%)이 남성(36.1%)보다 높았으며, 40대의 응답률이 41.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파악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