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당 이용 기간
요약 정보
국가 | China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당 이용 기간
개요
- 국가: 중국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나의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기준 평균 10.07개월로 조사되었으며,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39%로 응답 중 가장 높게 나타남
- 남성이 하나의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기간은 평균 10.63개월로 여성(9.53개월)에 비해 길었으며, 연령별로는 50대 이상의 평균 기간이 18.4개월로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긴 것으로 집계
- 40대 이용자가 하나의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64.1%로 동일 응답에 대한 타 연령대의 응답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남
- (모바일 게임)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41.2%으로 가장 높았으며, 평균 기간은 8.57개월로 조사됨
- 여성이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기간은 평균 9.69개월로 남성의 평균(7.41개월)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었으며, 40대 이용자가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67%로 동일 응답에 대한 타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남
- (콘솔 게임) 하나의 콘솔 게임을 즐기는 평균 기간은 7.66개월로 조사되었으며,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32.9%로 가장 높게 나타남
- PC 및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40대 이용자가 하나의 콘솔 게임을 즐기는 기간에 대해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크게 높았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