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게임 장르
요약 정보
국가 | China | 장르 | 게임 |
---|---|---|---|
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중국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게임 장르
개요
- 국가: 중국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중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 이용 PC 및 온라인 게임 장르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에 대한 응답률이 37.7%로 가장 높았으며, 30대는 52.4%로 타 연령대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음
- 중국 게임 이용자의 주 이용 PC 및 온라인 게임 장르에 대해 1~3순위를 합하여 분석한 결과,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에 대한 응답률이 48.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30대가 65%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모바일 게임) 중국 게임 이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게임 장르는 ‘롤플레잉(34.5%)’이었는데 30대의 ‘롤플레잉’에 대한 응답률은 46.3%로 전 연령대 중 유일하게 40%대를 기록
- (콘솔 게임) 주 이용 콘솔 게임 장르 조사 결과, ‘롤플레잉’이 1위 장르로 조사됨
- 1순위 응답의 경우 ‘롤플레잉’의 응답률은 26.2%로 2위 ‘슈팅(14.1%)’ 장르와 큰 차이를 보임. 1~3순위 응답 합산 시 1, 2위 순위는 동일하나 격차는 크게 줄어듦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