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_USAGE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 China | 장르 | 방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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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상세 | (-) |
상세 정보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 국가: 중국
- 장르: 방송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주요 내용
- 콘텐츠 장르별 플랫폼 이용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 중국의 영상(97%), 음악(87%), 게임(75%), 만화(66%) 플랫폼에 대한 이용 비중은 타 국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중국 소비자의 콘텐츠 장르별 플랫폼 서비스 평균 이용 수는 영상 2.5개, 음악 1.6개, 게임 2.1개, 만화 1.6개로 나타났으며, 만화 서비스 이용 수는 타 국가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었음
- 중국 소비자의 영상 플랫폼 이용 시간은 주중 2.1시간, 주말 3.6시간으로 1.5시간의 차이가 있으며, 타 콘텐츠 장르와 비교하였을 때, 이용 시간의 차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남
- 중국 소비자의 영상 플랫폼 월평균 지출금액은 82.9위안(12.3달러)으로 타 국가에 비해 낮게 나타남
- 중국 소비자의 만화 플랫폼에 대한 월평균 지출금액은 158.7위안(23.6달러)으로 조사 대상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
- 중국 소비자의 온라인 플랫폼 선택 사유 중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46%)’가 가장 높은 순위를 보였으며, 이어 ‘우수한 서비스 품질(17%)’, ‘플랫폼 이용 편의성(16%)’ 순으로 나타남
- 주요 콘텐츠 장르별로 중국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의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은 영상과 음악, 만화 부문에서 50%를 넘고 있지만, 게임 부문은 16%로 타 국가에 비해 낮은 수준을 보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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