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야기 IP 성공사례 조사분석 연구
목차
- 1. 연구개요
- 1.1 연구배경
- 1.2 연구범위와 개념 정의
- 1.3 연구내용 및 방법
- 1.4 연구의 한계
- 2. 국내 이야기 IP 성공사례
- 2.1 원천 콘텐츠 및 2차적 저작물 장르 구성
- 2.2 IP 지속기간
- 2.3 이야기 확장 방식
- 3. 해외 이야기 IP 성공사례
- 3.1 원천 콘텐츠 및 2차적 저작물 장르 구성
- 3.2 IP 지속기간
- 3.3 이야기 확장 방식
- 4. 이야기 IP 성공사례 분석 결과
- 4.1 국내외 이야기 IP 성공사례 비교 분석
- 4.2 이야기 IP 성공 요인
- 5. 정책 제언
개요
- -콘텐츠는 기획·제작 유통 - 소비의 과정을 거치면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그 과정에는 창작자, 제작자, 플랫폼 등 다양한 행위자들이 존재함 - 최근 미디어 이용행태는 신문·TV 등 전통 미디어에서 모바일과 OTT 중 심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창작자로, 플랫폼이 제작자로 참 여하는 등 각 행위자의 역할 경계가 모호해지고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국경의 구분도 사라짐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