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라오스 한류 소비에서의 태국 영향 분석
- 1.1 라오스에서의 한국, 한류 붐
- 1.2 라오스 한류 마켓의 특징
- 1.3 태국을 경유하는 라오스 한류 소비
- 1.4 인터넷, 뉴미디어의 발달과 라오스 한류 소비의 다양화
- 1.5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 한국과 라오스는 1995 년 외교 관계를 재개한 이래 대외경제협력기금 협정(1997),
자원개발협력 협정(2007)을 맺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음. 라오스는 1986 년 경제 개방
이후 1997 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가입, 2013 년 WTO 가입 등을 통해 민간투자를
경세성장과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인식. 한국정부 또한 신남방정책의 중점 국가로 라오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음. 2020 년 기준 한국은 라오스의 다섯 번째 투자국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