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진출 비즈니스 전략 특화보고서
목차
- 1. 기획의도
- 2. 글로벌 OTT와 제작 계약시 저작권 협의
- 2.1 스튜디오, 제작사, 프로덕션의 차이
- 2.2 글로벌 OTT와 제작 계약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것들
- 3. K-드라마와 관련한 2021년 미국시장의 동향과 변화
- 3.1 글로벌 시장 겨냥한 한국 미디어 기업들의 미국 스튜디오 인수
- 3.2 한국과 관련된 콘텐츠, 미국에서 적극적으로 개발하려는 움직임
개요
- - 보고서는 <기생충> The Masked Singer로 시작된 한
국 콘텐츠의 인기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을 지나며 스트
리밍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파급력을 갖게 된 2021년
의 현황에서 출발하는 한국 콘텐츠의 북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보고서임. 미국드라마 The Good Doctor, 애플TV+
의 <파친코>를 제작한 엔터미디어 콘텐츠의 이동훈 대표와의
인터뷰가 바탕이 됐음. 본 보고서는 2021년 JTBC의 위프
인수, CJ ENM의 엔데버 콘텐츠 인수라는 영향력있는 기업
들의 움직임을 통해 앞으로 K-콘텐츠의 개발 방향을 전망하
고, 글로벌 시장을 향한 진출의지를 읽어봄. 또한 <기생충>
<미나리> <오징어 게임> <파친코> 등 한국 문화를 다루거나
한국적 요소가 있는 작품들에 대한 할리우드의 달라진 개발
의지에 대해 살펴봄. 앞선 보고서 1-3편에서 워너브러더스
크리에이티브 부문, 포맷 디벨롭먼트 앤 세일즈의 애덤 스타
인먼 부사장과 같은 현상을 두고 다른 시선과 전망을 제시하
는 두 전문가들의 견해 차이를 발견하기를 권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