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286호 (22년 08월 02일)

2022-08-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2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86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86호

    22년 08월 02일

    방송·영화

    • - [미국] ABC 뉴스, 논픽션 다큐멘터리 제작
    • - [유럽] 보그 프랑스가 시즌2를 기다리는 한국 로맨스 드라마 5편
    • - [일본] 코로나 이후 영화관 시장 추이 회복세 – 입장객, 티켓판매 증가
    • - [러시아] 러시아 영화시장에 대체재로 한국 영화·드라마 각광
    • - [북경] 중국 예능 프로그램 , POAP배지 발행
    • - [북경] 더우인과 웨이보, 이용자 소속 MCN 공개 도입
    • - [태국] 영화 포스터로 불거진 태국-캄보디아 네티즌의 갈등
    • - [태국] 영화 <써틴 라이브스>의 촬영 뒷이야기
    • - [UAE] 샤히드, 이스마엘 페루키(Ismael Ferroukhi)의 마이카(Mica) 공개
    • - [UAE] SPI/필름박스 및 글로(Glo)TV, 나이지리아에서 9개 채널 출시
    • - [UAE] APAC온라인 비디오 수익, 2027년까지 730억 달성
    • - [UAE] 스타즈플레이(Starzplay)에서 리암니슨의 액션 스릴러 <메모리(Memory)> 공개
    • - [인니] , 단편 영화 스토리 아이디어 수상작 발표

    게임·융복합

    • - [심천] TapTap 2022 게임 쇼케이스 개최
    • - [심천] 산둥성 빅데이터국×Seal Digital Collection, 콜라보
    • - [심천] <2022년 1-6월 중국 이스포츠산업보고서> 발표
    • - [유럽] 이스팟(Espot), 프랑스 게이머의 집결지로 거듭나다

    만화·웹툰

    • - [미국] 테라핀스튜디오, 한국 웹툰 플랫폼 투믹스 인수
    • - [유럽] KOCCA 유럽비즈니스센터, 프랑스 라디오 채널에서 웹툰을 말하다
    • - [유럽] 르몽드, 웹툰이 세계를 열광시키는 비결 주목
    • - [유럽] 르몽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별세 소식 보도
    • - [태국] 카카오웹툰 타일랜드, <천생연분> 특별판 뮤직비디오 공개

    음악

    • - [미국] 스포티파이 2분기 실적 사상 최고치 발표
    • - [베트남] 하이라이트와 HOOK(스트릿우먼 파이터) 베트남 올 예정
    • - [유럽] K팝, 세계를 강타하는 한국문화
    • - [유럽] 벨기에 언론, K팝 세계를 이해하려면 알아야 할 열 단어 소개
    • - [유럽] 비아이지, 튀니지 카르타고 국제예술제 공연 성료

    패션

    • - [베트남] 트렌디한 퍼플 컬러가 왕위에 오름
    • - [유럽] 브리티시 보그, “블랙핑크는 현시대 가장 스타일리시한 걸그룹”

    통합(정책 등)

    • - [베트남] 30년 만에 한국 – 베트남 관계는 많은 성과를 이룸
    • - [유럽] 프랑스, 유럽, 미국 대중문화를 가로지르는 새로운 현상인 한류
    • - [유럽]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전성시대를 맞는 한류
    • - [일본] 톰스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터 및 연출가 양성소 설립
    • - [북경] 2021년 중국 대외 문화수출입 총액 2천억 달러 초과
    • - [북경] 2021년 북경 시민 평균 문화소비 전년대비 12.2% 증가
    • - [태국] 웹툰에서 드라마로…세계로 퍼져가는 K-소프트파워
    • - [태국] 총리의 고민…Y-시리즈는 태국의 소프트파워가 될 수 있을까?
    • - [인니] 인니 정보통신부, 전산시스템사업자 미등록 주요 게임 플랫폼 서비스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