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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동남아 문화콘텐츠산업의 밑그림
- 1.1. 문화콘텐츠산업의 동남아 국가 간의 불일치 분화
- 1.2. 문화콘텐츠 상품 소비의 고수요
- 1.3. 협동성과 연계성
- 1.4. 투자 유치 우수성
- 1.5. 세계의 콘텐츠 제작 ‘공장’
- 2.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대표 국가의 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
- 2.1. 동남아 콘텐츠산업의 급성장
- 2.2. 콘텐츠산업을 위한 인프라 기반과 기술발전
- 2.3. 콘텐츠산업의 인적자원
- 2.4. 콘텐츠산업 관련 법률체계
- 3. 베트남과 동남아 인접국 간의 콘텐츠산업 발전 잠재력 비교 및 한국기업을 위한 유의사항
- 3.1. 베트남과 동남아 인접국 간의 콘텐츠산업 발전 잠재력 비교
- 3.2. 한국기업을 위한 유의사항
개요
- -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서는 ‘콘텐츠산업’이라는 용어가 문화와 콘텐츠 관련 전문 세미나, 포럼 등에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그들 정부와 관계부처의 공식 문서나 전략적 정책, 법률문서에서 거의 활용되지 않음. 그 대신, 이 용어는 ‘문화산업’(Culture Industry),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 ‘창조경제’(Creative Economy), ‘디지털경제’(Digital
Economy) 등 동남아 정부와 관계부처에서 발표한 전략적 정책이나 법률문서에서 보편적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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