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싱가포르 특화보고서
목차
- 1. 개요: 싱가포르
- 2. 시장동향 및 이슈
- 2.1. 게임: 동남아시아 게임 개발, 이스포츠 허브로 발전 중인 싱가포르
- 2.2. 패션: 동남아시아 패션 트렌드의 중심지 싱가포르
- 2.3. 음악: 디지털 음악으로 급속히 전환 중인 싱가포르 음악 시장
- 3. 심층분석
- 3.1. 싱가포르 TV 방송시장 개요
- 3.2. 싱가포르 TV 방송시장 현황
- 3.3. 싱가포르 OTT 시장 개요
- 3.4. 싱가포르 OTT 시장 동향
- 3.5. 싱가포르 OTT 소비자 동향
- 4. 시장동향 및 이슈국가 한류 동향
- 4.1. 싱가포르 내 한류 영상 콘텐츠
- 4.2. 기타 한류 콘텐츠
개요
- - 싱가포르는 서울의 약 1.2 배 크기의 도시국가로 인구 564 만 명 중 74%를 다수를 차지하는 중국계를 비롯해 말레이계, 인도계 등 다양한 민족이 함께 살아가며 공용어로 영어, 표준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가 사용되어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
대한 포용성이 높은 편. 꾸준한 혁신을 바탕으로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경제 부국으로 문화경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동남아의 경제 중심지로서 글로벌 회사 진출이 용이한 편. 소비자 측면에서도 1 인당 GDP 가 72,794 달러(세계 11 위)를
기록해 높은 소득 수준을 바탕으로 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인 편이며 영어 사용국으로 해외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며 같은
아시아인으로서 한국, 일본, 중국, 대만에서 제작된 아시아 콘텐츠에 대한 거부감도 적기에 한국의 K-드라마, K-Pop,
K-푸드, K-패션, K-뷰티 등 한국 콘텐츠의 성장 여력이 큰 국가 중 하나로 꼽힘.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