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5일 걸그룹 마마무(Mamamoo)의 멤버 화사가 몽골을 방문해 '로즈더스트(Rosedust)' 콘서트를 통해 몽골 팬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한국의 여성 래퍼 키썸(Kisum) 및 댄스팀도 함께 몽골을 찾아와 더욱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 '로즈더스트(Rosedust)' 콘서트 홍보 포스터 - 출처: 페이스북 계정(@TripleThreeEntertainment) >
공항에서 전한 감동의 인사 공연 전날 화사는 몽골 칭기스칸 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많은 기자들과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화사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몽골은 저에게 기쁜 추억이 있는 장소인데요. 마마무가 처음 데뷔했을 때 떠난 첫 해외 국가가 바로 몽골이었어요. 그 이후로는 이번이 처음으로 방문하는 것인데 너무나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아마 몽골에 계시는 팬분들도 오래 기다리셨을 것 같아요. 몽골 팬분들과 행복하고 재미있게 많은 것을 느끼고 가겠습니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몽골 방문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마마무의 첫 해외 공연이 몽골에서 진행됐던 만큼 몽골 팬들에게는 이번 공연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만난 화사를 향한 현지 팬들의 기대감과 설렘은 공연장까지 그대로 이어졌다.
< 칭기스칸 국제공항에 도착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마마무 화사의 모습 - 출처: 'Arslan.mn' >
울란바토르 최대 공연장(Steppe Arena)에서 열린 화려한 무대 이번 콘서트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가장 큰 아이스링크 경기장(Steppe Arena)에서 개최됐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경기장 주변은 공연을 기다리는 수많은 팬들로 가득 찼으며 현장 분위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19시 30분 공연이 시작되자 관객들은 화사의 무대를 열광적으로 환호하며 맞이했다. 공연은 약 3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화사는 히트곡들을 선보이며 몽골 팬들과 소통했다. 무대에서 음악이 흘러나올 때마다 관객들은 곡을 함께 따라 부르며 공연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또한 화사는 강렬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몽골 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 공연을 펼치고 있는 마마무 화사의 모습 - 출처: 통신원 촬영 >
몽골 스타들과 함께한 특별한 무대 이번 콘서트에는 몽골의 유명 아티스트들도 특별 게스트로 초청돼 더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몽골을 대표하는 실력파 가수들(Uka, Mrs.M, Magnet Brain, Nene, Mvchi, Babynna, Namone등)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특히 몽골의 아티스트들과 화사가 함께한 순간들은 공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였다. 문화와 국경을 넘어 음악으로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몽골과 한국의 음악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 몽골 아티스트 UKA의 공연 - 출처: 통신원 촬영 >
공연 정보 공개와 팬들의 기대감 이번 콘서트에 대한 정보는 지난 1월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몽골 팬들은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화사의 몽골 방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팬아트, 응원 메시지들이 빠르게 공유됐다. 특히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많은 팬들이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을 벌였다. 매진 사례 기록, 몽골 팬들의 뜨거운 관심 이번 공연은 333 엔터테인먼트와 AIC STEPPE ARENA가 공동으로 총괄 주최했는데 몽골에서 케이팝 스타의 단독 공연이 개최된다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콘서트 티켓은 8만 9,000MNT~12만 9,000MNT(약 3만 7,000원~5만 4,000원)에 판매됐으며 예매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팔려나갔다. 특히 공연이 가까워질수록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이 중고 거래를 통해 좌석을 찾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결국 공연 당일까지 모든 티켓이 매진된 모습에서 화사의 몽골 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 공연장 가득 자리 잡은 몽골 팬들 - 출처: 통신원 촬영>
몽골 팬들에게 남긴 특별한 추억 이번 콘서트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몽골 팬들과 화사가 다시 한번 깊은 교감을 나눈 뜻깊은 자리였다.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만난 화사와 몽골 팬들은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화사는 공연 중 몽골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열정적인 분위기에 감동받아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기분이며 팬들과 몽골에서 더 오래 머물고 싶다."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몽골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몽골과 한국의 음악 팬들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순간들이 만들어졌으며 화사의 몽골 방문은 현지 케이팝 팬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특별한 이벤트가 됐다.
사진출처 - 통신원 촬영 - 페이스북 계정(@TripleThreeEntertainment), https://www.facebook.com/TripleThreeEntertainment - 페이스북 계정(@officialarslan.mn), https://www.facebook.com/officialarslan.mn
성명 : 롭상다시 뭉흐치멕[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몽골/울란바토르 통신원] 약력 : 주몽골대한민국대사관 무관부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