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지 제작사] Gameloft 인도네시아 지사의 게임 프로듀서 인터뷰

2024-12-1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Gameloft 인도네시아 지사의 게임 프로듀서 인터뷰


인터뷰 개요

  • 프랑스에 본사를 둔 인도네시아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게임로프트 (Gameloft)의 비디오 게임 프로듀서 Faris Rusydi와 함께 인도네시아의 게임 시장 현황과 콘텐츠 진출 방안에 등에 대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 게임로프트(Gameloft)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이다. 게임로프트는 2000년에 모바일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는 PC와 콘솔게임 개발에 초점을 두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Faris Rusydi는 게임로프트에서 QA(Quality Assurance)로써 피처폰 게임(Java game) 및 AOS 게임(Android game)의 품질관리를 담당했고, 현재는 연구개발 및 웹 툴(Web tools) 팀에서 프로듀서로 근무하고 있다.

인터뷰 주요 내용

  •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 현황과 주요 소비자층
  • 인도네시아의 게임 플랫폼 우세와 사용자 패턴
  •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 진출 전략과 문화적 고려
  • 인도네시아의 콘텐츠 불법 복제 문제와 저작권 보호 노력
  • 인도네시아 내 인기 게임 장르와 사회적 민감한 주제 주의사항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6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