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협회 및 기관]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협회 Licensing International의 프랑스 지부 회장 인터뷰
2024-12-12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협회 Licensing International의 프랑스 지부 회장 인터 뷰
인터뷰 개요
- 미국,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12개국에 지사를 둔 글로벌 라이선스 협회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censing International)의 프랑스 지부 회장 겸 이사인 Laurent Taieb와 함께 프랑스 캐릭터 라이선싱 시장 현황, 소비자 특성, 한국 콘텐츠의 경쟁력 등에 대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협회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censing International)은 회원사들이 라이선싱 사업을 이해하고 이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프랑스 지부 회장인 Laurent Taieb는 지난 30년간 파라마운트(Paramount), 와일드브레인 CPLG(WildBrain CPLG) 등 주요 제작사와 에이전시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회장직을 수행하며 프랑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프린세스(Princess Sam)의 글로벌 라이선싱 부서도 이끌고 있다.
인터뷰 주요 내용
- 프랑스 캐릭터 라이선싱 시장의 구성과 주요 소비층
- 한국 및 일본 애니메이션의 프랑스 시장 내 인기와 가능성
- 프랑스 라이선싱의 트렌드와 성공 요인
- 프랑스 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문화적 및 언어적 요소
- 프랑스 시장에서의 한국 애니메이션 확장 전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8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