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VE FUN Entertainment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 굿즈 시장 트렌드

2023-12-2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HAVE FUN Entertainment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 굿즈 시장 트렌드

인터뷰 개요

  • 중국 HAVE FUN Entertainment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업체로서, 해외 음악의 중국 배급과 드라마 및 영화의 PPL과 같은 B2B 사업과 해외 연예인 관련 굿즈(goods) 판매와 같은 B2C 사업을 모두 영위하고 있음
  • 중국에서는 최근 한국 아티스트의 공연이 제한되면서 음악 관련 콘텐츠 업체들의 중국 진출이 위축되고 있으나, 굿즈 판매나 온라인 팬 사인회 등은 중국 팬들의 수요가 상당하며 아직 규제가 없어 한국 콘텐츠 기업의 새로운 진출 분야가 될 수 있음
  • 이미 한국 아이돌그룹 팬 미팅의 중국 내 라이브 스트리밍과 굿즈 판매를 진행한 HAVE FUN Entertainment는 해당 분야에서 한국기업과 더 많은 협력을 계획 중임
  • HAVE FUN Entertainment 우웨이(吴薇)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음악 부문의 한국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부가 서비스 시장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규제 등 유의 사항을 파악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Have Fun Entertainment 소개와 사업모델
  • 중국 굿즈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 기회
  • 한국 기업과의 협력 사례
  •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이 유의해햐 할 사항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3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