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의 아시아 콘텐츠 전문 유통사 ‘Deep’의 프로젝트 매니저 인터뷰
2024-01-1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러시아의 아시아 콘텐츠 전문 유통사 ‘Deep’의 프로젝트 매니저 인터뷰
인터뷰 개요
- DEEP(Dentsu Entertainment Eurasia Partners)은 일본 광고업체 DJN과 러시아 OKS Group이 2019년에 설립한 방송 콘텐츠 유통사로, 아시아 콘텐츠의 라이선싱, 현지화 및 유통 판매 사업을 진행. 일본, 중국, 한국에서 제작된 7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만화, TV 시리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함
- 서방국가의 제재 조치로 러시아 디지털 콘텐츠 시장 규모가 감소하고 있으나, 방송 콘텐츠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또한 유럽과 미국 콘텐츠 수입이 어려워지면서 한국을 포함한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콘텐츠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임
- DEEP의 Nikita Kokin 프로젝트 매니저 인터뷰를 통해 러시아 방송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 한국 콘텐츠에 대한 반응 등을 알아보고, 러시아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들에 대한 조언을 들어봄
인터뷰의 주요 내용
- DEEP 소개 및 주요 유통 작품
- 러시아 방송 콘텐츠 시장 동향
- 한국 콘텐츠에 대한 인식
- 진출 기업을 위한 제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4년 0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