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로컬 OTT 업체 Vidio의 해외 콘텐츠 라이선스 매니저 인터뷰

2024-01-3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인도네시아 로컬 OTT 업체 Vidio의 해외 콘텐츠 라이선스 매니저 인터뷰

인터뷰 개요

  • Vidio는 인도네시아 현지 OTT 플랫폼으로, 코로나19 기간 중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등 글로벌 OTT와의 경쟁에서 앞서기도 함. 또한, 2024년에 인도네시아를 벗어나 말레이시아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음
  • Vidio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아직 기존 방송 매체의 영향력이 더 크지만, OTT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중임. 또한,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인도네시아 OTT 플랫폼 간에 한국 콘텐츠 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중임
  • 동사에서 콘텐츠 라이선스 업무를 담당하는 Lanny Wijaya Supena 매니저 인터뷰를 통해 인도네시아 OTT 시장 현황과 새로운 트렌드를 알아보고, 한국 기업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고자 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Vidio 소개
  • 인도네시아의 OTT 시장 경쟁 상황
  • 한국 기업과의 협업 경험
  • 진출 희망 한국 기업에의 조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4년 0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