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특화 OTT 플랫폼 'Crunchyroll'의 수석 마케팅 매니저 인터뷰
2024-01-3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애니메이션 특화 OTT 플랫폼 'Crunchyroll'의 수석 마케팅 매니저 인터뷰
인터뷰 개요
- 크런치롤(Crunchyroll)은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로,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와 유료 구독형 서비스를 모두 제공 중이며, 일본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최근에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영역까지 사업 범위를 확장함
- 수 차례 모기업이 변경되는 과정을 거쳐 현재 일본 소니가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 확보, 자체 제작 투자, 외부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애니메이션 전문 영상 스트리밍으로서 입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함
- 미국 크런치롤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브리짓 바거스(Bridget Vargas) 수석 마케팅 담당 매니저와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와 크런치롤의 콘텐츠 전략,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콘텐츠 기업들에게 주는 조언을 들어보고자 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크런치롤 소개 및 성장 과정
- 미국 애니메이션 방송 시장 현황
- 크런치롤의 콘텐츠 및 사업 전략
- 한국 기업들에 대한 조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4년 0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