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2023년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2024-11-20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2023년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 2023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TVer로 전체의 19%를 차지함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는 12%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Netflix), U-NEXT, 유튜브(YouTube)는 각각 10%의 점유율로 공동 3위를 차지함
- 일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상위 5개 서비스인 TVer,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Netflix), U-NEXT, 유튜브(YouTube) 등의 플랫폼들이 모두 10%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남
※ 자료 작성일 : 2024년 9월
· 출처: Statista Market Insight > Media - Tv Video - Ott Video
※ 자료 작성일: 2024년 0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