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뉴스(언론보도)

[공연소식]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 이탈리아 콩쿠르서 2위
  • 2024-06-24 | 음악

 

[공연소식]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
이탈리아 콩쿠르서 2위

송고시간 : 2024-06-17 11:44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
[금호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동현, 내달 3일 바이올린 리사이틀…이란 연극 '블라인드 러너' 7월 공연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 이탈리아 콩쿠르서 2위 = 금호문화재단은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레조 에밀리에서 열린 '제13회 프레미오 파올로 보르차니 국제 현악 사중주 콩쿠르'에서 한국 현악4중주단 이든 콰르텟이 2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특별상인 '젊은 심사위원상'까지 수상한 이든 콰르텟은 총 1만 1천 유로(한화 약 1천626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2017년 창단한 이든 콰르텟은 바이올리니스트 정주은과 임동민, 비올리스트 임지환, 첼리스트 정우찬으로 구성됐다.
 

김동현 바이올린 리사이틀 포스터

김동현 바이올린 리사이틀 포스터
[마포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김동현, 내달 3일 바이올린 리사이틀 = 마포문화재단은 다음 달 3일 서울 서대문구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의 바이올린 리사이틀 공연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모리스 라벨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 G장조'와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2번' 등을 연주한다. 김동현은 최근 마포문화재단의 '2024 올해의 아티스트'에도 선정됐다.
 

이란 연극 '블라인드 러너' 포스터

이란 연극 '블라인드 러너' 포스터
[세종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란 연극 '블라인드 러너' 7월 공연 = 세종문화회관은 다음 달 18∼21 회관 S씨어터에서 이란 연극 '블라인드 러너'(Blind Runner)를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2022년 이란 히잡 시위의 도화선이 된 마흐사 아미니의 죽음을 보도한 기자 닐루파 하메디의 실화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작품으로, 이번이 아시아 초연이다. 이란을 대표하는 극작가 아미르 레자 쿠헤스타니가 연출을 맡았다. 페르시아어로 공연되며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임순현 기자 : hy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