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위클리글로벌 447호 (25년 09월 08일)

2025-09-09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47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47호

    25년 09월 08일

    방송·영화·OTT

    • - [북경] 2025 년 하절기 중국 영화 박스오피스 119 억 위안
    • - [심천] 콰이서우, ‘2025 년 콰이서우 광합 크리에이터콘퍼런스’에서 AI 분야 성과 및 최신 트렌드 공개
    • - [베트남] 베트남 CGV, 8 월 혁명 및 9·2 독립 80 주년 기념행사 무료 생중계
    • - [태국] 넷플릭스 타일랜드, 지난 3 년간 태국에 2 억 달러 이상 투자
    • - [태국] GDH 의 새로운 챕터
    • - [태국] 다큐멘터리 영화제
    • - [태국] 2025 파타야 영화제
    • - [인도] 크록스, K-드라마 x 발리우드 크로스오버로 몬순 로맨스를 생생하게 재현
    • - [인도] 2024 년 인도 영화, TV, 온라인 큐레이션 콘텐츠(OCC) 산업의 경제적 영향
    • - [싱가포르] 싱가포르 영화관 Cathay Cineplexes, 채권자 자발적 청산 돌입
    • - [LA] 디즈니, 아동 개인정보 수집 위반으로 1,000 만 달러 벌금 합의
    • - [LA] < Weapons >, 노동절 연휴 북미 박스오피스 1 위
    • - [프랑스] 프랑스 주요 방송사(TF1, M6) 신작 일일드라마, 기대 이하의 시청률 기록
    • - [영국] 반려견 친화적인 상영관의 부상
    • - [독일] 예능, 8 월 독일 스트리밍 시장 완전 장악
    • - [독일] 독일 영화 산업, 지원 확대에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 남아
    • - [이탈리아] 한-이탈리아 오디오비주얼 협력 및 공동 제작 논의
    • - [이탈리아] 여전히 남성 중심적인 이탈리아 영화계
    • - [이탈리아] 제 30 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이탈리아 영화 대거 출품
    • - [스웨덴] 스웨덴 다큐멘터리, 2025 년 노르딕 영화상 후보 선정
    • - [스웨덴] 디즈니+, 북유럽 극장 개봉작 독점 확보
    • - [스웨덴] 스웨덴 하드록 코미디 영화 < We are Metal Dragon >
    • - [튀르키예] 영화관의 독점을 종식시키는 결정을 내린 튀르키예 경쟁 당국
    • - [튀르키예] 넷플릭스(Netflix)의 새로운 한국 시리즈 <폭군의 셰프> 좋은 반응 얻어
    • - [아르헨티나] 홍상수 감독의 <여행자의 필요>
    • - [아르헨티나] <케이팝 데몬 헌터스> ,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한 영화로 등극
    • - [아르헨티나] <폭군의 셰프> , 8 월 23 일에 첫선을 보인 한국 드라마
    • - [아르헨티나] 애플 TV+, 8 부작 신규 시리즈 'KPOPPED'을 전 세계에 공개
    • - [아르헨티나] 왜 많은 한국 시리즈가 16 부작일까
    • - [브라질] 한국 드라마 <폭군의 셰프> , 브라질 넷플릭스 1 위 등극

    게임·융복합

    • - [인니] 자카르타 시위 여파로 B2B INTI 박람회 연기
    • - [UAE] 카타르, 아동 안전 우려로 로블록스 차단… 게임 접근 불가
    • - [UAE] UAE 여성들, 게임 산업에서 활약하는 새로운 얼굴들
    • - [인도] 인도, 84 억 5 천만 건 게임앱 다운로드로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1 위 등극, 하지만 수익화는 아직 미흡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모바일 게임 Free Fire, 미국 슈팅 게임 매출 1 위 등극
    • - [프랑스] 프랑스 주요 방송사(TF1, M6) 신작 일일드라마, 기대 이하의 시청률 기록
    • - [뉴욕] 게임과 영화의 융합,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
    • - [이탈리아] 이론적 담론에 머무는 이탈리아산 AI 개발

    애니·캐릭터

    • - [심천] 위광퉁천(与光同尘), 제작인력 단 5 명으로 AI 기반 중국풍 애니메이션 <유산령> 제작
    • - [싱가포르] 싱가포르-필리핀 협업 애니메이션 < AI: Love & Hate > 공동 제작 발표
    • - [호주] 라부부 신드롬, 블라인드 박스 열풍으로 호주 전역 강타
    • - [스웨덴] 하우게순 영화제에서 만난 북유럽 애니메이션의 현재

    만화·웹툰·스토리

    • - [프랑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만화잡지 < Stripschrift > 500 호 발간
    • - [프랑스] 플래그캣(Flagcat), 웹툰 시장에 도전하는 프랑스 스타트업

    음악

    • - [북경] 북경시, 2,000 만 위안 공연관람 보조금 지원
    • - [심천] 한국 창작 뮤지컬 <유진과 유진> , 오늘 9 월 중국 심천에서 라이선스 형태로 공연 예정
    • - [태국] 엔시티 드림 콘서트, 66,000 명 기록
    • - [인도] 인도 창작자에게 게임 체인저가 된 인도 공연권 협회(IPRS)
    • - [프랑스] 프랑스 매체, 스트레이 키즈를 새로운 K 팝 왕으로 조명
    • - [프랑스] 지상파 채널 TF1, 보이스 키즈에서 12 세 참가자 사샤의 K 팝 무대 화제
    • - [영국] 테일러 스위프트 투어, 영국 소비자 지출 늘려
    • - [스웨덴] 카타리나 바룩(Katarina Barruk) 스웨덴 소수어로 영국 공연
    • - [아르헨티나] 라키, 첫 번째 솔로 공연으로 아르헨티나를 찾는다
    • - [아르헨티나] ZEROBASEONE, 첫 정규 앨범 < NEVER SAY NEVER > 발매
    • -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한 찬열

    패션

    • - [싱가포르] 블랙핑크 제니 팝업 스토어 Rubify By Jennie, 싱가포르에 등장
    • - [뉴욕] 2025 코테리 뉴욕 개최: 새로운 바이어 경험 제공과 국제시장 확장
    • - [독일] 독일 애니메이션·VFX·포스트프로덕션 시장, 2025 년 120 억 달러 규모

    통합(정책 등)

    • - [북경] AI 생성ㆍ합성 콘텐츠 식별 방법 9 월 1 일 정식 시행
    • - [도쿄] 인터넷ㆍ SNS 이용자 60% 이상, 저작권 의식 없이 활용… 저작권 관심 부족 드러나
    • - [도쿄] 문화 학부의 AI 교육 의무화 추진, 5 개 대학을 시범학교로… 문부과학성 예산 요구
    • - [인니] 인도네시아, 2026 년부터 소셜미디어 수익 과세 본격화
    • - [인니] Z 세대가 이끄는 초개인화ㆍ멀티플랫폼 미디어 시대 도래
    • - [인도] Myntra 에서 Zepto 로, 화장품 붐에 힘입어 인도 플랫폼들이 수익 창출
    • - [싱가포르] Crypto.com, 트럼프 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 [호주] Sydney Contemporary 2025, 역대 최대 규모 개막
    • - [프랑스] 스타링크, 프랑스에서 파격적 요금 인하로 ‘광섬유 소외 지역’ 공략
    • - [프랑스] 프랑스–독일, 디지털 주권, 인공지능(AI), 양자기술 협력 강화
    • - [뉴욕] 캘리포니아, TV 와 영화 세액공제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제작 경쟁력 강화
    • - [독일] 2025 독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진정성·데이터·AI 가 관건
    • - [스웨덴] 스웨덴 TV4 지상파 철수
    • - [튀르키예] < K-Content Expo > 튀르키예-한국 양국 간 콘텐츠 협업 기회 증가 예상
    • - [브라질] 브라질리아 제 3 회 K-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