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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55호 (25년 11월 10일)

2025-11-11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55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55호

    25년 11월 10일

    방송·영화·OTT

    • - [북경] 2025 년 1~3 분기 중국 주요 영상미디어기업 재무보고 현황
    • - [도쿄] 도코모ㆍ WOWOW, 콘텐츠 사업 제휴 체결로 드라마 공동 제작 등 추진
    • - [도쿄] 고단샤, 아카데미 수상 감독과 협력해 美 할리우드에 제작사 설립
    • - [베타남] 리엔 빈 팟, 베트남 배우 최초로 2025 금종상 남우주연상 수상
    • - [UAE] 니혼 TV 와 메디야핌, MBC ㆍ샤히드용 아랍어 드라마 공동제작
    • - [태국] K 팝 VR 콘서트 영상 상영
    • - [싱가포르] 싱가포르 영화 < Kopitiam Days >, 넷플릭스와 도쿄국제영화제 데뷔
    • - [싱가포르] 싱가포르 영화 < Stranger Eyes >, 오스카 국제 장편 영화 부문 출품
    • - [LA]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시청 지표 전면 전환
    • - [프랑스] 프랑스 방송사 TF1, 광고 시장 침체로 2025 년 수익 전망 하향 조정
    • - [프랑스] 루브르 강도사건 후, <뤼팽> 등 강도물 영화, 시리즈 검색량 급증
    • - [독일] 2025 년 독일 미디어 시장, 160 억 유로 돌파 전망
    • - [독일] RTL 도이칠란트 AI 플랫폼 ‘사이드킥스’ 전용 인프라 구축
    • - [스웨덴] 스웨덴 고전 드라마 <소금 섬의 우리들> 부활
    • - [스웨덴] 스웨덴 TV4 공상 과학 드라마 < We Come in Peace >
    • - [브라질] 브라질 영화산업, 로컬과 글로벌을 잇는 ‘기회의 창’ 확대

    게임·융복합

    • - [심천] 유주게임즈, 3 분기 순이익 2,619 만 9,900 위안 1374.6% 증가
    • - [심천] 빌리빌리의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 빌리빌리 플랫폼에서 ‘커뮤니티-콘텐츠-게임’ 구조의 선순환을 창출할 잠재력 발현 기대
    • - [심천] 망고 TV, 성취게임즈와 전략적 독점 협력 협약 체결
    • - [태국] 태국 디지털경제사회부장관, 게임산업진흥법 가속화 약속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청소년 체육부, 2026-2030 이스포츠 개발 전략 계획 추진
    • - [LA] 디즈니, 포트나이트에 ‘디즈니랜드 아일랜드’ 공개
    • - [프랑스] 프랑스 스타트업 EVA 파리 게임 위크에서 VR 레이싱 게임 공개
    • - [프랑스] 파리 게임 위크, 프랑스 게임 산업의 부활의 신호
    • - [독일] 독일인 절반, 증강현실(AR) 기술 활용 중
    • - [독일] 바이에른주, VR 게임 ‘옥토버페스트’ 통해 전통과 기술 결합 강화
    • - [독일] 레드불 ‘리그 오브 잇츠 오운’ 2025, 11 월 뮌헨에서 개최
    • - [영국] 공포 게임의 심리학
    • - [스웨덴] 이스포츠와 게임문화 축제 ‘드림핵 스톡홀름 2025’ 개최
    • - [튀르키예] 레픽 아나돌(Refik Anadol)의 작품 <튀르키예 혁신 주간> 에서 전시 예정
    • - [튀르키예] 10 월 21~22 일, < Mobidictum Conference 2025 > 열릴 예정
    • - [브라질] 브라질 정부, 차세대 TV 방송 포맷 ‘DTV+’ 공식 도입

    애니·캐릭터

    • - [도쿄]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 실사화 확대 추진… 콘텐츠 공급 역량 강화에 나서
    • - [오사카] ‘생성형 AI 의 권리 침해 용납 못 해’… 일본 주요 출판사ㆍ협회 공동 성명 발표
    • - [오사카] 일본 IP 콘텐츠, 해외 인기 고조
    • - [오사카] 급성장하는 VTuber 시장, 일본 콘텐츠 산업 성장의 새로운 동력으로 부상
    • - [태국] 태국 캐릭터 중소기업 활용 지원 프로젝트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애니메이션 < BoBoiBoy Galaxy Baraju >, 넷플릭스 차트 석권
    • - [프랑스] 프랑스 애니메이션 업계, OpenAI 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강한 반발
    • - [스웨덴] ‘올해의 도날드 덕 코뮌’ 스웨덴 예테네(Götene) 선정

    만화·웹툰·스토리

    • - [오사카] MediBang, 한국웹툰산업협회와 MOU 체결… 글로벌 웹툰 제작 경쟁력 강화 나선다

    음악

    • - [인니] ‘블랙핑크’ 자카르타 공연, 약 15 만 명 관객 열광
    • - [베트남] 에스파, 2025 년 <8 원더 윈터> 출연 확정
    • - [프랑스] 하이브의 캣츠아이(Katseye), 다국적 K 팝 그룹 첫 프랑스 무대
    • - [영국] 라디오헤드, 2018 년 이후 콘서트 개최
    • - [영국] 워마드 페스티벌의 귀환
    • - [독일] 전 FKP 스콜피오 임원, 플로리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플로리다 투어링’ 설립
    • - [독일] 인디 레이블 연합, 블록체인 기반 음악 라이선스 플랫폼 ‘Catalog’ 출범
    • - [스웨덴] 모드 린드스트룀, 스웨덴 노래상 수상
    • - [스웨덴] 스웨덴 예테보리 ‘비바 사운즈’ 개막 임박
    • - [튀르키예] < Spotify Music Forward >에서 문화관광부장관, 음악저작권 수익 증가 발표

    패션

    • - [오사카] 일본 고급 의류 시장, 2033 년까지 75 억 6,000 만 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 - [인니] 인도네시아, 2025 패션 산업 육성 프로그램 ‘IDE.IND’ 출범
    • - [UAE] 사우디 패션위원회, 리야드 패션위크 후 화이트 밀라노와 업무협약 체결
    • - [프랑스] 파리 BHV 백화점, 중국 패스트(fast) 패션 브랜드 쉬인 첫 오프라인 매장 개점
    • - [독일] 잘란도(Zalando), 독일축구협회(DFB)와 5 년 파트너십 체결
    • - [스웨덴] H&M, 스페인 재활용 면화 수입으로 친환경 공급망 확대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5 년 9 월 기준 모바일 인터넷 활성 이용자 수 12 억 6,900 만 명
    • - [북경] 2025 년 1~3 분기 중국 인터넷 관련 서비스사업 매출액 1 조 4,420 억 위안
    • - [오사카] 일본 정부, 콘텐츠 산업 인재 육성 지원
    • - [인니] 인도네시아 창조경제, 국내총생산(GDP)에 900 억 달러 기여
    • - [태국] 태국 도서전 150 만 명 방문 기록 달성
    • - [태국] 태국 소프트파워를 위한 지원은 계속 되어야
    • - [태국] 어메이징 타일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된 리사
    • - [싱가포르] 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25, 아세안 등 세계 각국 도시 혁신 논의
    • - [싱가포르] 한국-싱가포르 정상회담, AI 분야 등 협력 강화 합의
    • - [튀르키예] <앙카라 도서전> , 지난 5 년 동안 2 백만 명 이상 방문객 맞이
    • - [튀르키예] 한류에서 넥스트 K 까지: 한국 문화대혁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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