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MIPJunior·MIPCOM |
---|---|
행사기간 | MIPCOM: 2023. 10. 16.(월) ~ 19.(목) MIPJunior: 2023. 10. 14.(토) ~ 15.(일) |
행사장소 | 프랑스 칸 Palais des festivals |
행사규모 |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영상 콘텐츠 마켓 108개국 3,857개 참가사, 10,302명 참가(2022년 기준) |
주최/주관 | RX France |
홈페이지 | <font style="color:#0000ff; text-decoration: underline;">www.mipcom.com</font></a> / <font style="color:#0000ff; text-decoration: underline;">www.mipjunior.com</font></a> |
ㅇ 국산 애니메이션의 기획, 제작, 배급 및 유통과 관련하여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
※ 본 공고는 애니메이션 장르 참가사 대상이며, 애니메이션 이외 장르의 제작·해외배급사 등은 신청 및 평가 대상이 아닙니다.
※ 방송 장르 참가사는 별도 공고를 통해 접수를 진행합니다.
ㅇ 신청기간 : 2023. 5. 25. (목) ~ 6. 8. (목) 17:00
ㅇ 지원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신청서 및 붙임파일 온라인 접수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font style="color:#ff0000;"><strong>※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1566-9984/welcon@kocca.kr)</font></p>
※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처리 됩니다. (시간을 엄수해 주십시오.)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처리 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지원 규모 : 35개사(부트캠프 연계 5개사 포함)
구분 | KOCCA 지원내역 | 참가사 부담내역 | |
---|---|---|---|
밉컴 (MIPCOM) |
공용 테이블 (35개사) |
∙ 한국공동관 공용 상담테이블 ∙ 안내데스크 운영, 지원 |
∙ 뱃지 등록비 (1인당 약 795유로/8월 19일 이후 845유로) |
밉주니어 (MIPJunior) |
뱃지 (35개사) |
∙ 밉주니어 뱃지 1개사 당 1개 | ∙ 추가 뱃지 등록비 (가격미정/작년기준 850유로) |
프로모션 | 매거진 광고 | ∙밉데일리 등 매거진 프로모션 (광고 수 및 방식 추후 확정) |
∙ 기업 및 콘텐츠 소개자료 제공 |
홍보물 제작 | ∙ 참가사 가이드북 제작 ∙ 개별 참가사 홍보리플렛(100부) |
||
비고 | ① 기업별 신청 상담스케줄에 따라 테이블 공동으로 이용(30분 단위 사전예약 후 이용) ② 밉컴 뱃지 지원은 없으며, 참가사 부담사항. 밉컴 뱃지는 얼리버드 적용가 1인당 795유로 (8.18.까지 등록 시), 이며 이후 등록은 1인당 845유로 적용 (입장뱃지 가격은 KOCCA 엄브렐라 참가 기준이며, 변동될 수 있음) ③ 밉주니어 뱃지는 엄브렐라 패키지(3작품/1기획/1뱃지)로 밉컴 한국공동관 참가사에 한해 지원되며, 밉주니어 단독 지원 불가 ④ 영어를 기본으로 하는 마켓으로 통역인력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통역 동반 시 통역료 및 뱃지등록비 개별회사 부담 ⑤ 위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항공, 숙박, 물품배송 등)에 대한 지원 없음 ※ 35개 선정사 중 20~22년 부트캠프 사업을 수료한 상위 5개사는 밉컴(MIPCOM) 뱃지 최대 2개 지원 |
참가기업 모집공고 5.25.(목) |
➡ | 국내기업 대상 모집안내 및 홍보 5.25(목) ~ 6.8(목) |
➡ | 접수마감 <font style="color:#ff0000;">6.8(목) 17:00</font></th> | ➡ | 선정평가 및 참가사 확정 6월 5주 예정 |
---|
ㅇ 평가방법 : 서류평가
ㅇ 평가항목
평가지표 | 평가항목 | 배점 |
---|---|---|
해외진출 역량 | ㅇ 참가사 기업역량 - 매출 및 수출규모, 해외진출 현황, 제작 현황 등 |
25 |
콘텐츠 경쟁력 | ㅇ 참가사와 참가작품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시장 트렌드 부합정도 - 참가작품의 특징 및 국내외 성과 - 참가작품의 제작지원 수혜현황 및 수상경력 등 |
35 |
참가계획 및 목표 | ㅇ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목표의 적정성 ㅇ 비즈니스 미팅 계획의 구체성 실현가능성 ㅇ 사후 마케팅 등 세부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
35 |
ESG 성과 | ㅇ 참가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활동 현황(최근 3개년) - 환경보호 실천, 소외계층 배려 등 지속가능 경영 활동 결과 |
5 |
합 계 | 100점 | |
가산점 | ㅇ 최근 2개년(21~22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수료기업 : 1점 ㅇ 최근 2개년(21~22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경쟁피칭 수상기업 : 1점 ㅇ 2022년 KNock 데모데이 피칭기업 : 1점 |
3 |
총 합 계 | 103점 |
ㅇ (마켓관련) 애니메이션산업팀 정다운 대리 (061-900-6413, friendly0209@kocca.kr)
ㅇ (WelCon관련) 해외사업팀 박병호 부장 (061-900-6024, jackone@kocca.kr)
이유리 사원 (02-6441-3624, yoolee@kocca.kr)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추가 제출서류 업로드 → 최종제출 버튼 클릭>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반드시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선정된 참가사는 행사 참가 전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 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선정 참가사 대상 별도 안내 예정)
ㅇ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함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