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 K-엑스포 in 베트남

베트남
방송/캐릭터/만화/애니메이션/신기술 융합콘텐츠/기타
2022 K-엑스포 in 베트남
모집 기간
2022-07-01 ~ 2022-07-13 11:00
개최 기간
2022-10-15 ~ 2022-10-18
행사 Url
링크없음
공고 Url
링크없음

행사설명

1.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2 K-엑스포 in 베트남(K-EXPO in Vietnam 2022)

ㅇ 행사지역 : 베트남 하노이

ㅇ 행사일정 : (B2B 수출상담회) 2022. 10. 17.(월) ~ 10. 18.(화)

(B2C 콘텐츠전시) 2022. 10. 15(토) ~ 10. 16(일)

(K-pop 공연) 2022. 10. 16(토) 예정

ㅇ 행사일정 : (B2B 수출상담회) 2022. 10. 17.(월) ~ 10. 18.(화)

ㅇ 개최방식 : 오프라인(온라인 일부 병행 예정)

ㅇ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

    ※ 공동주최 :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기업벤처부, 산업통상자원부

        공동주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ㅇ 주요 프로그램(안)

주요 프로그램(안)
구분 주요 내용
B2B
· (메인행사) 한류 콘텐츠 기업 및 소비재 수출 상담회
    - 국내 콘텐츠 기업과 해외 바이어 기업 간 1:1 수출 상담회 개최
    -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핵심 바이어 초청을 통한 비즈매칭 추진
    - 하노이 로펌 현장 상주, 법률 서비스(계약체결, 지적재산권 등) 상담 제공
    - (참가기업 희망 시) 바이어 국가 봉쇄상황에 따라 온라인 상담 지원

· (부대행사) 네트워킹 행사, 세미나, MOU 체결식

B2C 콘텐츠
전시
체험

·(메인행사) 참가 콘텐츠 기업 B2C 전시관 구축
- 희망 참가기업 장르별 콘텐츠 전시 및 체험관 운영(B2B 참가기업 선택사항)
- 실감콘텐츠 체험존, 인기 드라마 쇼룸 등 다양한 포토존 운영

·(부대행사) 행사 흥행을 위한 부대 이벤트 진행
- 현지 시장 내 수요를 고려한 한류 콘텐츠 활용 관객 참여형 이벤트 운영

한류
소비재
체험

· 한류 연관 산업 기획전시 및 체험존 운영
- K-뷰티, 농/수산식품, 브랜드K 제품 등 한류 관련 소비재 전시/체험관 운영

· 온/오프라인 판촉 및 현장 관객 이벤트 진행
 
공연
·(메인행사) K-Pop 공연 및 현지 한류팬 대상 이벤트 개최
    - 현지 파급력을 고려한 공연 라인업 구성, 공연 진행
    - 국내 아이돌 3팀+현지 아티스트 3팀 내외 구성 예정

·(부대행사) 현지 수요에 맞춘 무대 행사 기획
    -게임 스트리밍, 인플루언서 활용 이벤트 등 무대 활용 부대행사 개최

※ 행사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이며 콘셉트 확정 이후 참가사에 공유 예정

 

2.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 2022. 7. 1(금) ~ 7. 13.(수), 11:00 / 13일간

ㅇ 모집대상 :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 대상 국산 콘텐츠 관련 라이선싱, 기획, 제작, 유통 및 배급 등 해외 비즈니스를 원하는 국산 콘텐츠 및 콘텐츠 IP를 보유한 국내기업, 총 40개 사 내외

세부내용
구분 세부내용
신청자격 1. 콘텐츠 IP/판권 등을 소유하거나 절대적 협상권을 가져 직접 수출 상담이 가능한 기업
2.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등 참가 가능
3. 자회사/에이전시 등 참가 가능
참여제한/제외대상 1.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2.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우대사항 1.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 이력
2.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를 통한 수출실적(계약 등)유무

ㅇ 모집장르 :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웹툰, 실감 콘텐츠 등 전 장르

ㅇ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온라인 신청

 

3. 지원내용 ※ 지원 세부사항은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가능

ㅇ 1:1 수출상담 지원

    - 기업별 수출상담 공간 (테이블, 의자, 영상기기 등)

    - 사전 및 현장 비즈매칭

    - 사전 정보 제공 (현지 콘텐츠시장 동향 등)

    - 행사 종합 디렉토리북 제작

    - (요청 시) 통역 지원

ㅇ 기타 비즈니스 지원

    - 동남아 인근 주요 바이어 초청

      * 참가사 희망 바이어 우선 초청

    - MOU 체결식 지원 및 홍보

    - 현장 상주 로펌을 통한 법률상담 기회 제공

ㅇ 체재지원

    - 항공비 지원

      * 1개 사 1인(왕복)

      * 이코노미 기준

ㅇ 참가사 비용 부담

    - 숙박 및 개별이동 등 그 외 체재비

    - 기타 물품(전시품 또는 콘텐츠 샘플 등) 배송비 등

ㅇ 선택사항

    - B2C 전시 직접 참가(운영인력 및 장소 인프라는 KOCCA 제공)

      * 콘텐츠 전시/경품 이벤트 지원 등 기업 수요를 반영하여 지원내용 추후 협의

      * B2B와 B2C는 각각 상이한 콘텐츠로 참가 가능

ㅇ 비고

    - B2C 전시장 및 바이어 라운지 내 콘텐츠 전시 협조(그래픽/영상물 제공 등)

    - 행사 전 비즈매칭 스케줄 제출 필수

    - 행사 기간 중 일일 상담 실적지 제출 필수

    - 행사 종료 후 비즈니스 성과(상담/계약수출 실적) 공문 제출 필수

 

4.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022. 7. 1(금) ~ 7. 13.(수), 11:00 / 13일간

ㅇ 지원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1566-9984/welcon@kocca.kr)

    ※ 온라인 접수 미완료 또는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됩니다(‘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처리 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ㅇ 제출서류

행사개요
필수 1. WelCon 가입(정보 기입) 및 WelCon내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WelCon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성격에 맞게 업데이트 필수
  - WelCon 신청서 상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2. 신청서 추가양식 작성하여 WelCon 신청서 파일에 첨부 필수
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WelCon 참가신청 시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및 제출
  - 직인 또는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
4.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엑셀)
  - WelCon 참가신청 시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및 제출
5. 국세, 지방세납입증명서
  - 신청서 양식과 함께 압축하여 zip 파일로 업로드
선택 1. 우대사항 증빙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이력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 후 제출한 수출실적(계약 등) 공문
2. 신청사 및 작품 이해를 돕는 추가 자료
  - 영어, 중국어 등 기타 언어로 번역된 자료
    ※ 선택 제출 파일은 신청서 양식과 함께 압축하여 zip 파일로 업로드
    ※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이메일 제출
 

5. 선정절차

ㅇ 선정기준 : 평가위원별 점수 총합의 평균 산출, 80점 이상 고득점 순 선정

ㅇ 선정평가

    - 평가방법 :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로 서면평가 진행 후 고득점 순 우선 선정. 총점이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 평가항목(안)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세부평가내용 배점
해외진출역량 ㅇ 참가기업의 기업현황 및 해외진출 관련 활동
- 참가기업 매출 및 수출규모
- 주요 해외진출 이력(계약성과, 수상 등) 및 활동(홍보마케팅 등) 역량
ㅇ 해외 비즈니스 역량
-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 이력
- 해외마켓 및 행사 참가를 통한 수출실적 이력
25점
콘텐츠의 경쟁력 ㅇ 참가 콘텐츠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목표시장 트렌드 부합 정도
- 참가 콘텐츠의 국내외 성과(해외 진출 현황)
- 참가 콘텐츠의 현지화 현황(현지어/영어 번역 여부 등)
ㅇ 참가 콘텐츠의 특징, 제작지원 수혜현황 및 수상경력 등
35점
참가계획 및 목표 ㅇ 행사 참가(해외진출) 목적 및 목표의 타당성/합리성
ㅇ 현장 및 사후 비즈니스 활동 계획의 구체성/현실성
- 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 비즈니스 미팅/사후 활동 계획
- 기존 컨택 바이어 리스트 및 비즈니스 진행 현황 등
ㅇ 신청자료(참가신청서) 내용의 충실도(성실성) 및 명확성
40점
합 계 100점

ㅇ 선정절차 및 일정

선정절차
참가사 선정
7월
행사준비
7~8월
사전간담회
9월
행사개최 사후간담회
및 성과관리
∙ 모집: ~7.13
∙ 선정: 7.20
∙ 공지: 7.21
참가사 홍보물 제작, 비즈매칭, 정보제공, 출장자 확인 등 현지 안전교육, 일정 최종 안내, 기타 주의 및 특이사항 공유 등 10.15~10.18 11월 말 또는 12월 초 진행
 

6. 문의처

ㅇ (사업관련) 해외사업지원단 이윤진 과장 (061-900-6032, yunjin.lee@kocca.kr)
해외사업지원단 김혜진 대리 (061-900-6022, ciel@kocca.kr)

ㅇ (Welcon관련) 해외사업지원단 박영일 부장 (061-900-6021, yppy01@kocca.kr)
해외사업지원단 이유리 사원 (02-6441-3624, yoolee@kocca.kr)

7. 기타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반드시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선정된 참가사는 행사 참가 전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 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선정 참가사 대상 별도 안내 예정)

ㅇ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장르 :
방송 / 캐릭터 / 만화 / 애니메이션 / 신기술 융합콘텐츠 / 기타
해당국가 :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