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20-024호]
□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0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ㅇ 지원규모 : 5.8억 / 경기도 내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7개사 내외 ㅇ 지원기간 : 2020. 4. ~ 2019. 11. (약 8개월) ㅇ 지원내용 : 도내 모바일/PC 게임 글로벌 게임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ㅇ 모집대상 - 개발완료 임박하여 서비스 준비 중으로, 해외 직접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현재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신규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 계획 또는 신규 해외진출 전략이 수립되어 있는 게임 □ 신청자격 ㅇ 경기도 소재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 2020. 7. 31. 이전에 주요타겟 해외국가(1개 국가 이상)에 론칭 가능한 게임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 게임 개발 주체(개발사)가 직접 단독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신청 제외 대상 ㅇ 경기도 지역에 지사 설립 후 6개월 이내 지원 불가 ※ 지사 설립 : 사업자등록일 기준이며, 1~2명의 무늬만 지사 기업은 제외 ※ 지사지원 기준 : 최소 3명 이상 근무, 거주 증빙 필요 ㅇ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ㅇ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ㅇ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에 기선정 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경우 ※ 중복 지원에는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중복 지원 해당 여부는 임의로 판단하지 마시고 반드시 사전에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할 것 □ 셀프 퍼블리싱 지원 항목 (마케팅, QA, 기술 지원)
구분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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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차등 지원 |
ㅇ 해외 시장 채널을 통한 광고 지원 - 키워드, 배너, CPI 등 각종 광고 매체 활용 - 게임 출시 및 수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운용 ※ 지원대상 선정 시 지원하는 기본 마케팅 비용 외에, 중간평가 및 매출액 마일스톤 달성에 따른 추가 마케팅 비용 차등 지원 예정 ㅇ 마케팅 비즈니스 인프라 운영 - 주 이용자층, 게임별 크로스마케팅 등 대상별 분석, 관리 전략수행 인프라 운영 - 사전 예약 페이지 등 마케팅을 위한 앱/웹 사이트, SNS 채널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
테스트 지원(QA) *균등 지원 |
ㅇ 기능 QA - 제작된 게임이 기획서의 의도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 마켓 정책 검수 확인(iOS, Android 등) ㅇ 밸런싱 QA - 서비스 콘텐츠, 플레이 난이도, 조작분석, BM모델 구매 데이터 분석 ㅇ 호환성 QA - 모바일 : 각종 스마트폰 기준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 PC : 설정한 최소/권장 사양에 의거한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ㅇ FUN QA - 게임 내 각 콘텐츠에 대한 기획서 기반 재미 검증 - 검증 콘텐츠 별 소감 및 제안 건의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UX,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 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언,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 론칭 이후 업데이트 제안, 론칭 이후 사후 관리를 위한 유지보수 테스트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
기술지원 *균등 지원 |
ㅇ 권역별⋅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기기, 통신망, 언어, 게임성 테스트 지원 - 국가별 빌링 프로모션 연계 및 결제 테스트 - 게임 빌드 현지 적용 시 OS/디바이스/언어 등 호환 문제 해결 ㅇ 상용화에 필요한 SDK 탑재 및 지원 ㅇ 물리 보안 및 가상 보안 관련 컨설팅 |
※ 추가 마케팅 비용은 중간평가 및 매출액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차등 지원
※ 상세 지원내역 및 범위는 본 사업 용역에 선정된 전문 수행사와 협의를 통해 확정
□ 신청방법 ㅇ 접수기간 : 2020. 2. 14.(금) 부터 2020. 3. 4.(수) 15:00 까지 ㅇ 접수방법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공식 홈페이지 접수 - ‘사업공고’ 탭 내 ‘(~3.4 15:00)2020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사업 지원대상 게임 모집 공고’ 내용 확인 후, 하단의 ‘지원하기’ 배너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접수 ☞ 공고문 및 지원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 http://bitly.kr/wjZam8Iy □ 평가방법 ㅇ 접수기간 : 2020. 2. 14.(금) 부터 2020. 3. 4.(수) 15:00 까지 - 제출서류
구분 | 세부내역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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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필수) | ㅇ 사본 | |
국세 및 지방세 세증명서(필수) |
ㅇ 유효기간 이내 발급본 | |
참가신청서(필수) | ㅇ 지원신청서 ※ 하단 서명란 날인 후 스캔하여 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파일 활용 |
게임세부기획서(필수) | ㅇ 게임시스템/콘텐츠기획서 | 자유양식 |
게임설명서(필수) | ㅇ 발표 심사 항목의 ‘게임 선정 기준’ 내용 필수 포함 | |
발표자료(필수) | ㅇ 발표 가능한 자유 양식 | |
지원게임(선택) | ㅇ 개발 중인 게임 빌드 파일 ㅇ 게임 플레이 영상 파일 또는 URL |
구분 | 평가요소 | 배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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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역량 | ㅇ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사업 기간 내 개발 완료 및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 번역, FGT 등 해외 퍼블리싱을 위해서 필수적인 항목이지만, 본 사업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항목을 인지하고 있는가? 알고 있다면 그에 대한 해결방안은? ㅇ 이전에 공식 마켓에 출시까지 완료한 경험이 있는가? (예: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ONE스토어, 기타 해외 마켓 등) |
30 |
매출 역량 | ㅇ 직접 제작한 게임으로 해외에서 실제로 매출이 발생했던 실적이 있는가? ㅇ 게임 내 검증된 BM모델이 있는가? ㅇ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있는가? |
30 |
콘텐츠 경쟁력 | ㅇ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차별화 요소가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재미 요소가 있는가? |
20 |
해외진출전략 | ㅇ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사업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 있는가? - BM 구조 전환 - 론칭 후 운영 노하우(유저 응대, 업데이트 계획, 게임 내/외 이벤트 등) |
20 |
계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