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뉴스(언론보도)

네이버웹툰, 佛 어메이징 페스티벌 3년 연속 참석…사인회 개최
  • 2024-07-24 | 만화/애니메이션

 

네이버웹툰, 佛 어메이징 페스티벌 3년 연속 참석…
사인회 개최

송고시간 : 2024-07-15 10:04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중문화 축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중문화 축제에서 한국 웹툰 플랫폼이 3년 연속 참가하며 웹툰을 알렸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11∼14일 파리에서 개최된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참석해 전시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웹툰 '싸움독학' 김정현 작가, '화이트 블러드'의 임리나 작가, 프랑스 현지 웹툰 작가들의 사인회를 열었고, '내 남편과 결혼해줘', '사신소년', '입학용병', '킬러 배드로', '화산귀환', '화이트 블러드' 등 웹툰 6편의 단행본도 판매했다. 나흘간 판매된 웹툰 단행본은 총 3천부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독자들을 위해 웹툰이 그려진 대형 포스터를 관람객이 뜯어갈 수 있도록 한 '뜯어가는 포스터' 6종을 제공하고, '싸움독학' 애니메이션 관람 이벤트를 진행했다.

어메이징 페스티벌은 일본 대중문화 박람회인 재팬 엑스포의 엑스포 인 엑스포(Expo-in-Expo) 형태로 2022년부터 시작된 문화 축제다. 일본을 제외한 한국, 미국, 유럽 등 해외 대중문화를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웹툰은 프랑스 시장에서 활발하게 서비스 중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닷에이아이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의 프랑스어 서비스가 현지 앱 가운데 올 상반기 누적 매출과 월간 활성 이용자 수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EU총괄 리더는 "참가 첫해에는 웹툰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와 우리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했고, 지난해부터는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는 IP를 중심으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을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유럽 법인을 정리한 카카오픽코마는 올해도 재팬엑스포 공식 스폰서를 맡았다.

카카오픽코마는 2022년 재팬 엑스포의 첫 공식 파트너로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단독 부스를 차리기도 했다.
 
김경윤 기자 : heev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