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Oculus Go의 개요
2.1. Oculus Go 주요 스펙 및 장단점
2.2. 초반 시장 반응 분석
3. 미디어 앱 Oculus TV의 등장과 파급력
4. 시사점
▶ 요약
신규 가상현실(VR) 헤드셋 ‘Oculus Go’ 가 출시 초반 흥행에 성공한 듯 보인다. PC, 콘솔, 스마트폰 등 별도의 컴퓨팅 장치와 연결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Standalone) 헤드셋 Oculus Go가 가상현실 시장에 새로운 변곡점이 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이와 더불어 Oculus VR측이 Oculus Go의 전용 앱으로 공개한 ‘Oculus TV’ 는 향후 셋탑박스 시장 매출 감소 등 미디어 업계에 미칠 영향력이 커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