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해외 방송사의 인터넷, 모바일 기반 신규 서비스 전략

2018-10-19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목차

1. 들어가며

2. 해외 방송사의 신규 서비스 전략
2.1. 양방향 서비스
2.2. 모바일 퀴즈 쇼
2.3. 숏폼 동영상

3. 마치며

▶ 요약

점점 더 많은 시청자들이 TV 앞을 떠나고 있는 가운데, 방송사들이 이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접점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예컨대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한 ‘양방향 서비스’나, HQ 트리비아(HQ Trivia)와 같은 ‘모바일 퀴즈 쇼 앱’, 혹은 모바일 친화적인 ‘숏폼(Short-form) 동영상’을 선보이며 신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