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e스포츠 산업현황
2019-04-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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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5호
심층이슈
- 『일본 e스포츠 산업현황』
- 1. 일본 e스포츠 산업
- 1-1. 일본 e스포츠 시장 규모
- 1-2. 일본 e스포츠 역사
- 1-3. 일본 e스포츠 현황
- 1-4. 2018년 일본 e스포츠 산업의 주요 동향
- 1-5. 일본 e스포츠 시장 전망 및 문제점
먼슬리단신
- 동향
- 2018년 영상 소프트 시장 1780억 엔, 5년 연속 마이너스 추세
- 기업
- 영상
- 쇼치쿠와 도큐 레크리에이션, 베트남 진출 목표 싱가포르에 합작회사 설립
개요
- ‘e스포츠’ 2018년 일본 유행어로 선정, 인기 게임 타이틀
2018년 히트 상품 선정 등, 2018년 은 일본 e스포츠산업의 원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e스포츠 산업 관련 화제가 많았음.
- 콘텐츠 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맞게 콘텐츠 산업이 기존 규제에 가로막혀 사업이 어렵거나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일본 정부는 특구제도를 도입함.
- <2018년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새롭게 관심을 받기 시작한 e스포츠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움직임을 파악하고 향후 일본의 e스포츠 산업을 전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