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AI를 활용한 콘텐츠 및 이용자 반응 분석

2019-07-31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AI를 활용한 콘텐츠 및 이용자 반응 분석

    목차

     

    • 1. 들어가며
    • 2. YouTube와 연계를 꾀한, Google의 Stadia
      • 2.1. 콘텐츠 분석 : Player Spotlight
      • 2.2. 이용자 반응 분석 : Twitter Sentiment Analysis

    • 4. 마치며

요약

- 미디어 산업에서 AI의 활용이 확산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인간의 일상 언어를 이해하는 자연어 처리 기술의 활용도가 높다. Fox Sports의 콘텐츠 분석 서비스인 Player Spotlight와 Twitter의 이용자 반응 분석 기술인 Twitter Sentimental Analysis 등이 그 예이다. Player Spotlight는 선수 개개인의 경기 데이터와 비교 데이터 등의 정보를 기존보다 상세하고 세분화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Twitter는 인공지능 Sentiment Analysis를 활용하여 특정 인물,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을 분석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