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2019-09-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목차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1.1 출시 3주년 맞은 <포켓몬 고>
      • 1.2 신드롬, 하강, 그리고 반등
      • 1.3 <포켓몬 고>의 성과와 한계
      • 1.4 아직 정립되지 못한 AR 게임의 성공 공식
    • 2. 게임시장 동향
      • 2.1 e스포츠 산업의 급성장을 바라보는 엇갈린 시선들
      • 2.2 게임업계로 진출 가동한 넷플릭스의 IP 사업
      • 2.3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발표...저가형 휴대용 게임기를 선보인 의도는?
      • 2.4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앱내 광고 모델로 세계 게임시장 견인
    • 3. 게임과 사회문화
      • 3.1 마침내 노동운동 걸음마 시작한 게임업계
      • 3.2 게임업계로 진출 가동한 넷플릭스의 IP 사업
    • 4. 게임기술 동향
      • 4.1 범용 게이밍 플랫폼 원더OS가 꿈꾸는 미래 게이밍
      • 4.2 중국 게이밍폰의 대중화 가능성
    • 5. 게임산업 정책동향
      • 5.1 미국의 어린이 온라인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움직임
      • 5.2 일본시장 진출 시 알아야 할 자금결제법
    • 6. 인사이트
      • 6.1 들어가며
      • 6.2 오큘러스 퀘스트 개요
      • 6.3 오큘러스 퀘스트의 초반 흥행
      • 6.4 오큘러스 퀘스트 이후 가상현실 게임 시장 전망
    • 7. 이머징 게임마켓
      • 7.1 [지역] 멕시코 게임시장
      • 7.2 [플랫폼] 포지셔닝 전략 필요한 HTML5 게임
    • 8. 게임 캘린더
      • 8.1 [Latest] ChinaJoy 2019(8.2~8.5)
      • 8.2 [Latest] Gamescom 2019(8.20~8.24)
      • 8.3 [Upcoming] Tokyo Game Show(9.12~9.15)

    개요

    - 증강현실 모바일게임의 대표작인 <포켓몬 고>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총 1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약 2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3.2조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 중인 것으로 파악되며, 이 런 추세라면 연말쯤에는 30억 달러(한화 약 3.6조 원) 돌파도 무난할 전망이다. 물론 현재 <포켓몬 고>의 인기는 출시 초기에 비해 다소 식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의 실적은 모바일게임 매출 차트 10위권 내외를 여전히 유지할 만큼 준수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