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5호
심층이슈
『일본 전자결제 산업 동향 및 전망』
1. 일본 전자결제 시장 개요
1)일본 전자결제 시장 개요
2)일본 정부의 캐시리스 확대 정책 및 민간 기업의 사업 동향
2. 일본 전자결제 종류 및 특징
1) 전자결제 종류
1-1) 스마트폰 결제
1-2) 카드결제
2) 각 결제 서비스 종류 및 특징
3) 일본 정부 기관과 민간기업의 전자결제 활용 예
3. 한국 기업의 일본 전자결제 활용 예 및 도입 방법
1) 한일 기업 전자결제 제휴와 활용 예
2) 한국 기업의 일본 전자결제 활용 가능성
먼슬리단신
방송
NHK 인터넷 방송서비스, 8월 Tver에서 시작
IT
세븐일레븐, 전자결제 서비스 부정로그인으로 부정로그인으로 부정로그인으로 9월 말 종료
정보
리쿠나비, 취업생 ‘내정사퇴율’ 동의 없이 타기업 제공
개요
- 일본 정부는 전자결제 도입으로 일본국제 박람회가 개최되는 2025년까지 민간소비지출 전체의 전자결재 비율을 40%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임. 일본 정부의 전자결제 지원 사업으로 신용카드와 전자화폐, 스마트폰결제 등 최근 전자결제 방법이 다양화되고 있어, 일본 전자결제 시장은 2023년도 일본 국내 전자결제 시장규모는 약 126조 엔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한국과 일본 간의 전자결제 사업 연계로 양국의 소비자가 한일 간의 국경을 넘어 오프라인과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음. 이러한 일본 전자결제 사업의 시장성과 전자결제를 이용한 한국 콘텐츠 수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려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