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4호
심층이슈
『2019년 일본 콘텐츠 산업 총 정리』
1. 영화,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 2019년 히트 타이틀을 정리
2. 히트 경향 분석/정리함으로써 2020년 콘텐츠 시장 전망
3. 2019년 일본 시장의 한국 콘텐츠 움직임 정리하고 2020년 전망
참고 자료: 오리콘 발표 자료, <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19년 12월호, 2020년 1월호> 및 관련 기사 등
먼슬리단신
기업
아마존 프라임 1년 간 무료, 도코모 이용자용으로
콘텐츠
KDDI, 영화·음악·서적을 무제한으로. 먼저 au용부터
스타트업
ALE의 인공 유성위성, 뉴질랜드에서 발사
개요
- 일본 영화,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 히트 타이틀을 정리함 으로써 일본 콘텐츠 산업 전체를 뒤돌아보고 2020년 콘텐츠 시장을 전망하고자 함 - 2019년 최대 히트작인 <날씨의 아이>는 흥행수입 145억 엔(추정치)을 올리며 차세 대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 감독의 탄생으로 불리고 있지만, 그 외 장르는 메가 히트작이 적었던 한 해였음
- 방탄소년단(BTS)를 비롯한 신인 아티스트의 활약과 함께 동방신기 등 기존의 K-POP 아이돌의 활동도 활발히 전개됨. K-POP 이외에 < 82년생 김지영>의 일본어 번역판이 번역 문학으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2020년 영화 개봉에 기대감 을 높이고 있음
- 참고 자료 오리콘 발표 자료, <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19년 12월호>, <닛케이 엔터테 인먼트 2020년 1월호> 및 각종 관련 기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