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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분석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2019-12-2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분석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분석

    목차

    • 8.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 8.1. 지원 분야 선정
        • 8.1.1. 경쟁력 분석 결과 종합
        • 8.1.2. 핵심 지원분야 도출
      • 8.2.게임분야별 지원방향
        • 8.2.1. 지원제도 관련 의견 종합
        • 8.2.2. 게임분야별 지원 방향 설정
      • 8.3.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도출
        • 8.3.1. 이용자 측면 경쟁력 강화 방안
          • 8.3.1.1. 이용자 의견
            • 8.3.1.1.1. VR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의견
            • 8.3.1.1.2. AR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의견
            • 8.3.1.1.3. AI 기술 기반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의견
            • 8.3.1.1.4.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의견
            • 8.3.1.1.5. 이용자 의견에 따른 강화 방안
          • 8.3.1.2. 게임 콘텐츠 다양화를 위한 방안
            • 8.3.1.2.1. VR·AR·5G 기술 활용한 콘텐츠 다양화
            • 8.3.1.2.2. 산업 융합을 통한 콘텐츠 다양화
        • 8.3.2. 기술적 측면 경쟁력 강화 방안
          • 8.3.2.1. 혼합현실 기술 개발
          • 8.3.2.2. 오감기술 개발
          • 8.3.2.3. 동적기술 개발
          • 8.3.2.4. 다중 사용자 환경 기술 개발
          • 8.3.2.5. 뇌파를 이용한 컨트롤러 개발
          • 8.3.2.6. 기술적 측면 경쟁력 강화 방안 종합
        • 8.3.3. 정부 측면 경쟁력 강화 방안(지원제도)
        • 8.3.4. 분야별 지원 계획

개요

- 최근 몇 년간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혼합현실까지 가세하면서 이용자의 몰입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기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5G, AI 기술 등의 새로운 기술의 등장르 통해 게임과의 새로운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4차 산업 관련 신기술과 게임의 융합을 게임산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