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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게임시장 동향

2019-09-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게임시장 동향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게임시장 동향

    목차

    • 2. 게임시장 동향
      • 2.1 e스포츠 산업의 급성장을 바라보는 엇갈린 시선들
      • 2.2 게임업계로 진출 가동한 넷플릭스의 IP 사업
      • 2.3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발표...저가형 휴대용 게임기를 선보인 의도는?
      • 2.4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앱내 광고 모델로 세계 게임시장 견인

    개요

    - 지난 몇 년간 e스포츠가 산업으로서 빠르게 성장해 온 것은 주지의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거품론’이 대두되고 있다. 과 도한 투자 열기에 비해 e스포츠가 실질적인 수익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 는 지적들이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여기에 더해 e스 포츠의 태생적 한계가 거품경제에 더 취약한 구조라는 지적도 존재한다. 하지만 그에 대한 반대 의견들도 존재한다. 5G 인터넷이나, 대중의 시청 행태 변화 등을 고려했을 때 e스포츠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존재하고, 이에 따라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드는 건 자연스러운 이치라는 주장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