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게임시장 동향
목차
2. 게임시장 동향
2.1 e스포츠 산업의 급성장을 바라보는 엇갈린 시선들
2.2 게임업계로 진출 가동한 넷플릭스의 IP 사업
2.3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발표...저가형 휴대용 게임기를 선보인 의도는?
2.4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앱내 광고 모델로 세계 게임시장 견인
개요
- 지난 몇 년간 e스포츠가 산업으로서 빠르게 성장해 온 것은 주지의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거품론’이 대두되고 있다. 과 도한 투자 열기에 비해 e스포츠가 실질적인 수익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 는 지적들이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여기에 더해 e스 포츠의 태생적 한계가 거품경제에 더 취약한 구조라는 지적도 존재한다. 하지만 그에 대한 반대 의견들도 존재한다. 5G 인터넷이나, 대중의 시청 행태 변화 등을 고려했을 때 e스포츠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존재하고, 이에 따라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드는 건 자연스러운 이치라는 주장이다.